유상무 "A씨는 내 여친..술자리 해프닝이다" 혐의 사실 부인

  • 20대 여성으로부터 강간 미수 혐의로 피소된 인기 개그맨 유상무(36)가 31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두한다.

    서울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유상무가 31일 오전 10시경에 출석하기로 했다"며 "4∼5시간 가량 혐의 여부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당일 오후에 귀가 조치 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A씨는 지난 18일 새벽 3시경 강남구 소재 한 모텔에서 '유상무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 신고한 뒤 현장에 도착한 경찰과 함께 인근 병원으로 이동, 정액 반응 검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A씨는 오전 8시 30분 경찰에 전화를 걸어 "신고를 취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가 한 시간 뒤 취소를 번복하는 등, 잠시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 순간에 강간 미수범으로 몰린 유상무는 "여자 친구와 언니 등과 함께 술을 마셨는데, 여자친구가 술이 많이 취해서 어쩌다 신고를 했다"며 "일종의 술자리 해프닝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해당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경찰 조사 결과 두 사람이 불과 사흘 전에 연락처를 주고 받은 사이라는 게 밝혀지고, 유상무의 '진짜 여자친구'를 자처하는 여성이 언론에 등장하면서 유상무의 위신은 바닥으로 곤두박질치고 말았다.

    앞서 지난 20일 경찰에 출두, 피해자 조사를 받은 A씨는 "유상무와는 연인 사이가 아니며 당시 원치 않는 성관계를 (강제로)가질 뻔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