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부문 추가 환갑 맞는 세계 최대 광고제가 혁신을 리드한다
  • 2013년 제 60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올해부터 새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을 추가한다.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부문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비티를 구현하는데 사용된 애플리케이션이나 툴, 프로그램, 하드웨어, 제품, 급진적인 소프트웨어 등을 출품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를 주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Lions Festival)’ 회장 테리 새비지(Terry Savage)는 “2013년 칸 라이언즈 티타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인 나이키+ 퓨얼밴드(Fuelband)나 2012년 옥외부문 그랑프리인 메르세데스 벤츠의 ‘보이지 않는 운행(the Invisible Drive)와 같이 혁신적 기술을 이용한 빅 아이디어는 벌써부터 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었다”며 이노베이션 부문을 추가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그런 사례들과 달리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그 같은 뛰어난 아이디어들을 실현 가능하게 해준 만들어낸 실질적인 기술을 선정한다.

    출품 시에는 서면 제안서와 컨셉트를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예심을 통과하는 경우에는심사위원단에게 10분 간 프리젠테이션을 한 후 10분 간 질의응답 시간이 따른다.

    이 과정은 6월 16일 칸 라이언즈 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에서 참관단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심사위원들은 예심통과작들 중에서 이노베이션 그랑프리와 이노베이션 라이언 상을 결정한다.

    이노베이션 부문 시상식은 칸 라이언즈 행사 기간 중인 6월 18일 화요일로 예정됐다.

    이노베이션 출품은 오는 1월 24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webmaster@canneslions.co.kr)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