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아 선수에 대한 일본 언론들의 근거 없는 비방을 반박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7분 55초 분량의 이 동영상은 지난 11일 유투브(youtube.com)에 올라, 김연아 선수에 대한 일본 언론들의 비방이 ‘계획적’ ‘조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폭로했다.

    이 동영상의 제목은 ‘How a repeated lie becomes truth’(어떻게 거짓을 반박하며 진실이 되나)로 돼 있으나 ‘거짓의 진실’- 연아 적들의 유투브 행적(The Truth About Lies: Yuna's Enemies on Youtube)이라고 나와 있다.

    이 동영상 제작자는 “김연아 성형수술” “다운그레이드” 등 김연아를 둘러싼 거짓들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또 이 영상에는 일본 언론이 보도했던 내용을 고스란히 게재해 그동안 김연아 선수가 어떤 비난을 받아왔는지 적나라하게 공개했다.

    “Figure-skating gold medalist violated Olympic Charter?(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가 올림픽 규정을 어겼나?)” "Yuna kim is hated by other figure skaters(다른 피겨스케이팅 선수들은 김연아 싫어해)" "Yuna, shyly wiping away her tears of joy, is promoted as a mean girl sticking her tongue out at the silver medalist, Asada Mao(기쁨의 눈물을 닦던 수줍은 김연아는 은메달 아사다 마오에게 끈적이는 혀로 메롱을 날리는 소녀로 진급했다)" "Ugly position(추악한 자세)"

    하지만 이 동영상은 “실제로 김연아가 피겨 약소국에서 태어나 모든 시련을 극복하고, 2010년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돼 전세계 언론이 그녀에게 찬사를 보냈다”며 이것이 진실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열아홉 소녀에 대한 끝없는 적개심과 악의로 뭉친 이들은 끊임없이 김연아의 인격을 모독하는 영상을 집단적으로 제작, 배포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 동영상은 HOKKUFILM이라는 아이디를 사용자로 인터넷에서 자료를 수집, 이 같은 동영상을 만들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