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공학에 능수능란한 일부 정치꾼이 이번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자살을 검찰의 무리한 수사에서 그 원인을 찾으려는 아주 못된 발상을 하는 정치적 술수가 엿보이고 있다.

    이러한 일부 정치꾼이 노 전 대통령 죽음에 대해 검찰수사를 탓한다는 것 자체가 말도 되지않는 모순의 극치다. 왜냐하면 노 전 대통령과 관련한 뇌물수수가 현실적 수사 대상이었고,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수사는 과거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 수사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훨씬 더 부드럽고 정중하게 전직 대통령 에 대한 예우를 갖춘 수사였기 때문이다.
     
    노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전두환 노태우 전직 대통령 때 있었던 국회 청문회도 없었거니와 검찰의 강제 구인 및 인민재판식 검찰 수사도 전혀 없었던, 지극히 정중한 수사였음은 이미 언론을 통해 국민에게 밝혀진 사실이다. 예컨대, 박연차 대질 심문만 해도 ‘대질하고 싶지 않다’ 는 노 전 대통령 뜻에 따라 대질심문까지 포기했던 검찰이었다. 그리고, 검찰 소환 시기도 노 전 대통령 의사에 따랐다. 검찰에 소환할 때도 정중하게 검찰 차를 봉하마을로 보내 모셔왔다. 

    수사 상황이 실시간으로 정중하게 언론을 통해 발표 될 때마다 '이명박 검찰'은 왜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 수사 때의 '김영삼 검찰'보다 유약하고 지나치게 조심스러운 수사를 할까 하고 오히려 의아하다는 국민이 있었던 게 사실일 정도였다.
     
    노 전 대통령 죽음을 이념투쟁 도구로 악용하려 하거나 정치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부도덕한 절호의 ‘기회와 계기’로 삼으려는 정치꾼은 애국심을 회복하여 국가와 국민에 봉사하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
     
    만약 검찰이 노 전 대통령을 사법 정의에 입각하여 좌고우면하지 않고 평상인처럼 법에 따라 처리했더라면 그의 자살도 막았을 수 있었을 것이고, 실정법상 전직 대통령의 죄상도 적나라하게 밝혀냄으로써 차세대 한국 대통령의 귀감이 될 수도 있었을 터인데라고 생각해보며 오히려 유약했던 검찰수사에 아쉬움을 느끼는 국민도 상상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노 전 대통령 죽음을 의도적으로 검찰수사와 연관지으려는 일부 못된 기회주의 정치인들의 깊은 반성 있기를 촉구한다.

    노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빈다.

    <객원칼럼니스트의 칼럼 내용은 뉴데일리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