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펜타 슈퍼루키 TOP6' 사진.ⓒ경기일보
    ▲ '펜타 슈퍼루키 TOP6' 사진.ⓒ경기일보
    '2023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뛰어난 실력을 가진 신인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오른다.

    지난 1일 인천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 펜타 슈퍼루키 FINAL TOP10' 경연에서 더 픽스(THE FIX), 김늑, cotoba, 초록불꽃소년단, 크랙베리, 모스크바서핑클럽이 최종 TOP6에 선정됐다. 

    '2023 펜타 슈퍼루키' 대상의 영예는 더 픽스(THE FIX)가 안았다. 금상에 김늑, 은상 cotoba, 동상은 초록불꽃소년단·크랙베리·모스크바서핑클럽이 받았다.

    '펜타 슈퍼루키'는 신진 록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그동안 유명한 뮤지션들을 발굴해왔다. TOP6에 선정된 팀에게는 총 1000만 원의 상금과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서드 스테이지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는 치열한 예선전과 본선, 파이널 경연을 치러내며 본 무대로 가는 티켓을 손에 쥐게 됐다. 대상을 받은 더 픽스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자유롭고 도전적인 메시지를 담은 경연곡 'Don't look back'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인천 지역 음악산업과 함께하는 '펜타포트 라이브 클럽파티' 행사도 6월 24일~7월 8일 진행한다. 총 6회 공연이 열리며, 관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2006년 시작된 국내 대표 음악축제 '2023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8월 4일부터 6일까지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The Home of K-Rock'이라는 부제 아래 개최된다. 축제는 더 스트록스·엘르가든·김창완밴드·라이드·키린지·검정치마·김윤아 등이 출연한다.

    티켓은 인터파크·티켓링크·무신사·엔티켓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