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지지하는 국민모임 '별을품은사람들'이 5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최 전 원장의 대선출마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지지자들은 '민심은 천심이다' '최재형 대통령' '하늘의 명령이다 최재형은 출마하라' 등의 손피켓을 들고 기자회견장에 참석했다. 

    지지모임은 '월세' '결혼자금' '학자금대출' '노후자금' '아파트' '사교육비 대학등록금' 등의 문구가 적힌 짐을 지게에 지고 기자회견장을 도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 다음은 박춘희 공동위원장의 대선 출마 촉구 전문이다.

    최재형을 지지하는 국민모임
    별을 품은 사람들 공동대표 박춘희 

    안녕하십니까?
    박춘희입니다. 

    날씨도 더운 월요일 오후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자 하는 열망으로, 최재형 대선출마 촉구 기자회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진짜 별이 나타났습니다.
    그 사람이 누구입니까? 네! 바로 최재형 전 감사원장입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독립운동가인 최병규 선생의 손자, 인천상륙작전의 영웅인 최영섭 예비역 대령의 아들, 해군에 복무 중인 최영진 이병의 아버지로서 역시 해군장교로 복무했던 형을 가진 3대째 바다를 지켜온 해군가족이자 병역 명문가 집안의 출신입니다. 

    고등학교와 사법연수원 시절을 다리가 불편한 친구를 업고 등하교를 하여, 봉사와 희생정신의 모범을 보였고, 결혼 후에는 봉사활동을 하면서 정이 들은 두 아이를 입양하여 훌륭하게 키움으로써 진정한 사랑을 온몸으로 실천하였습니다. 

    법관 시절에는 실체적인 진실과 적법절차에 충실한 재판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소송당사자 특히 사회적 약자를 이해하려고 애섰고, 누구에게도 마음을 활짝열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감사원장 임명 동의를 위한 인사청문회에서는 여야 93.9%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되는 전례없는 일도 있었습니다. 

    감사원장 재직 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찬성하는 대다수 감사위원들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월성원전 1호기 조기폐쇄 관련 경제성 평가 조작을 밝혀내, 그 자료를 검찰에 제출함으로써 수사의 단초를 제공해 최근 백운규 전 산자부 장관, 채희봉 전 청와대 비서관,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기소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김오수 현 검찰총장을 청와대에서 감사위원으로 2번이나 추천을 하였으나, 정치적 중립성이 의심된다며 제청을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그외 공직생활 전체를 통하여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용기와 소신에 근거한 결단을 내렸습니다. 

    저는 문재인 정부에서 탈원전이라는 망국적인 정책을 집행할 때, 원자력 살리기 국민행동 공동대표로 활동하면서 탈원전 정책에 반대해 왔습니다. 

    감사원에서 월성원전 1호기 조기폐쇄 감사를 하면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핍박을 받으며,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저는 매일 감사원 앞에 가서 탈원전 반대, 월성원전 1호기 조기폐쇄 관련해서 철저한 감사를 요구하며 1인 피켓시위를 하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응원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님의 훌륭한 삶을 알게 되었고 존경하게 되었으며, 그러한 연유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작금의 대한민국은 어떻습니까? 문재인 폭정과 실정으로 경제는 폭망하고,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아 서민들과 젊은 청년들은 집을 살 엄두도 못내고 있고, 임차인은 전셋집을 구할 수 없어 거리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법치는 파괴되고, 교육정책은 실패하고, 정의와 공정은 무너지고, 군대까지 무너지는 등 나라 전체가 성한 곳이 한군데도 없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연유로 대한민국 전체가 무능과 부패, 갈등과 분열로 점철되어 있고, 도덕은 땅에 떨어졌으며, 상호간 신뢰는 파괴되고 분노만 남았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러한 시대에는 갈등을 봉합하고, 분열을 치유하고, 분노를 누그러뜨리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지도자, 정권교체을 넘어 정치교체를 할 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탁월한 소통능력으로 모든 계층과 세대를 아우르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사랑하며, 소신과 용기를 가진 원칙주의자 바로 최재형 같은 사람입니다. 

    최재형님! J형! 

    시대가 당신을 부릅니다. 우리 5,000만 대한민국 국민은 당신이 필요합니다. 

    제발! 제발~~~ 

    하루 빨리 대통령 출마선언을 하십시요!
    우리들의 별이되어 주십시요! 

    저 박춘희, 최재형님의 대통령. 출마선언을 강력히 강력히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5. 

    박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