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콘 정상 이어 뮤직비디오도 뜨거운 인기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으로 연일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4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필름 아웃'은 다운로드 수 5282건을 기록하며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1위에 올라 이틀 연속 정상을 지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필름 아웃'의 발매 첫날부터 신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2938만 조회수를 달성해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일본 오리지널 곡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또한 '필름 아웃'은 일본을 포함해 전 세계 97개 국가·지역(3일 정오까지 기준)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필름 아웃'은 작곡에 참여한 정국(전정국·사진)이 일본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호흡을 맞춰 완성한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인상적이라는 평. 특히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혼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환영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눈빛과 표정으로 섬세하게 표현해 강한 여운을 남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6일 '필름 아웃'이 수록되는 일본 베스트앨범 'BTS, THE BEST'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부터 4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및 앨범 수록곡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은 '다이너마이트' 등 총 23곡이 담길 계획이다.

    [자료 제공 =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