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이래 6000만 부 이상 판매된 자기계발서의 바이블국내 최초로 저자가 강의하고 우리말로 통역하는 형식
  • '처세술의 대가'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가 쓴 자기계발서 3부작, 인간관계론·자기관리론·성공대화론은 서양에서 불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은 1936년 출간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책이다.

    최근 코러스 출판사가 펴낸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학 개론(영·한통역)'은 영어 원서 초판을 번역해 저자가 강의하고, 우리말로 통역하는 형식으로 제작된 국내 최초의 책이다.

    이 책은 그동안 국내에서 발간된 번역서들과 근본적으로 다른 다섯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데일 카네기가 강의하는 방식으로, 말과 글이 하나가 되도록 구성한 이 책은 인간관계에 관한 데일 카네기의 '강의 원고'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영어를 원어민처럼 구사하는 '통역가'와, 40년 이상 해외 서적과 언론 보도를 번역해 온 '감수자'가 힘을 합쳐 데일 카네기의 의중을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셋째, 거의 1세기 전의 희귀한 사진들을 다수 수록함으로써 독자들이 책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넷째, 총 6부로 구성된 영어 원서 초판을, 사업가와 세일즈맨에게만 필요한 내용을 줄인 5부로 재편집해 성공을 목표로 삼은 모든 사람과 영어를 익히려는 학생들, 행복을 꿈꾸는 신혼부부 등으로 독자 대상을 넓혔다.

    끝으로 데일 카네기가 책의 내용을 직접 축약해 1937년 1월 미국 월간지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기고한 내용을 국내 최초로 소개함으로써 인간관계학의 핵심을 짧은 시간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 저자 소개

    데일 카네기 : 1888년 미국 미주리주에서 태어나 워렌스버그 주립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세일즈맨 등으로 일하며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1912년 뉴욕 YMCA에서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점차 알려지게 됐다. 사례 중심으로 펼쳐지는 그의 강의는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 기술들을 제시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의 강연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과 성취를 나누는 나눔의 장이 됐다. 이어서 그는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인간 경영과 자기 계발 분야에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겼다. 처세, 자기 관리, 화술, 리더십 등에 대한 그의 가르침은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 역자 소개


    이충우(통·번역) : 미국과 독일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뒤 한국으로 돌아와 중학교를 마치고 다시 독일로 유학, 베를린 명문학교인 '존 F 케네디 스쿨'을 졸업했다. 2년간 군 복무(카투사)를 마치고 뉴욕의 디자인 명문대학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SVA)'에서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과 한국의 광고회사, YBM 등에서 경력을 쌓았고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이현표(감수) :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에 합격해 문화부 해외공보관에서 30년 동안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공무원으로 일했다. 주로스앤젤레스 한국문화원 문화관, 주독일대사관 공보관, 주독일한국대사관 문화홍보원장, 주미국한국대사관 문화홍보원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