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춘천영화제 도우미 공모… 9월 28일부터 활동 시작
  • 춘천영화제(이사장 주진형, 운영위원장 이안)에서 오는 16일(자정)까지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2020 춘천영화제 자원활동가의 새로운 이름인 '사이파이안(Sci-Fi-an)'은 보다 나은 안전한 미래를 위한 'SF(Science Fiction) 영화'를 지향하는 영화제와 뜻을 같이 하는 'Sci-Fi'를 키워나갈 사람들을 가리킨다.

    춘천영화제를 사랑하는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미성년자일 경우 부모님 동의서 필수) 모집 분야는 홍보팀과 기획팀이다.

    홍보팀은 홍보물 온라인 게시와 오프라인 배포 등 '영화제 알리기'를 담당하며 기획팀은 초청 게스트 수행, 상영관 안내, 프로그램 관련 행사 등을 맡게 된다. 두 팀 모두 영화제 기간 현장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18일 영화제 폐막식까지다.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한 자원활동가에게는 유니폼 및 소정의 기념품과 ID카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발행하는 자원봉사 확인증 발급도 가능하며 요청 시 자원봉사활동 협조 공문 발송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2020 춘천영화제 홈페이지(www.ciff.kr)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게시된 자원활동가 모집 게시글에 첨부된 파일을 내려 받아 양식을 작성하고 이메일(ccfilm2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9월 18일 1차 서류심사 결과가 발표되고, 22일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24일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단, 2차 면접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화상 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다.

    2020 춘천영화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