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미술주간을 맞아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개최한다.ⓒ예술경영지원센터
    ▲ 2020 미술주간을 맞아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개최한다.ⓒ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가 '2020 미술주간'을 맞아 온라인 행사인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을 개최한다.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은 미술주간이 선정한 국내 주요 미술작품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이다. 올해 미술주간(9월 24~10월 11일)에 앞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 6개 공립미술관(경기도미술관, 대구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제주도립·제주현대미술관)이 참여해 주요 소장품 21점을 선정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작품을 패러디한 사진·영상을 만들거나 작품을 보고 그린 그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술주간, #미술주간챌린지, #창의로운미술생활, #소장품명, #미술관명 총 5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총 50명 내외의 수상작을 정해 10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권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주간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당신의 삶이 예술'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2020 미술주간'은 전국 300여 개의 국·공·사립미술관, 갤러리, 비영리전시공간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최대 규모의 미술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VR 전시관', '미술여행 브이로그', '캠페인 영상 시리즈', '책으로 만나는 미술'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