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렬 총장 "각 대학 학생들에게 국제적 교육 경험 제공하기 위한 협력 활동 지속"
  • ▲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방문단이 지난 10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대
    ▲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방문단이 지난 10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 도호쿠분쿄대학(東北文教大学) 방문단이 10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유우키 아키오(結城 章夫) 학교법인 토미자와학원 이사장과 도호쿠분쿄대학·도호쿠분쿄대학 단기대학부 스가 카즈요시(須賀 一好) 학장, 사와 은희(澤 恩嬉) 교수로 구성됐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과 진정란 입학처장, 윤호숙 일본어학부장,  손범기 일본어학부 교수 등이 방문단을 맞았다.

    사이버한국외대와 도호쿠분쿄대학은 지난 2017년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학점교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각 대학 학생들에게 국제적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날 양 대학 주요 관계자들은 현재 시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의 활성화와 단기연수프로그램 등 새로운 교류 확대 방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김중렬 총장은 한국을 찾은 방문단에게 감사를 표하며 “한일관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호쿠분쿄대학과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유지해 양교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유수 대학 및 기관과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벌 교육인프라를 구축했다.

    ‘해외대학 어학연수’와 ‘학점교류 교환학생’,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등 다양한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학문적 시야를 넓히고 국제적인 감각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2020년 1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