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2일 경기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경기대, 미국 조지아주 범죄수사국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 22일 경기 수원시 경기대학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경기대, 미국 조지아주 범죄수사국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 경기대·미국 조지아주 범죄수사국, 범죄 예방 연구 등 맞손

    경기대학교는 미국 조지아주 수사국과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MOU로 양 기관은 경찰수사·범죄예방 연구, 공동 학술학회, 정보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조지아주 수사국은 경기대 학생을 대상으로 단기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경기대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지아주 범죄수사국은 미국 법무부 산하 수시기관으로, 범죄수사와 정보수집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 한국외대·고려대·연세대 EU센터, '2019 모의 유럽 이사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장모네 EU센터는 고려대·연세대 EU센터와 공동으로 '2019 모의 유럽 이사회'를 23일 개최한다.

    주한 유렵연합(EU) 대표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오바마홀에서 진행되며,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및 교환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이민문제에 대한 유럽 차원의 공동정책을 어떻게 마련할 수 있는가'에 대한 토론에 나서며, EU대사상·한국외대총장상 수상자에게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EU 본부 견학 기회를 부여한다.

    ◇ 국민대·이티에듀,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MOU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은 지난 20일 교육 플랫폼 기업 이티에듀와 소프트웨어(SW) 융합 전문인력 육성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SW 융합교육 콘텐츠 개발 △인적교류 △융합교육분야 연구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임성수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장은 "SW 교육분야는 산업 발전을 위해 전문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실무체험형 프로그램을 이티에듀와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SW 융합인력 양성을 위해 국민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숙명여대, '창학 113주년 기념식'

    숙명여자대학교는 21일 서울 용산구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숙명 창학 133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부 표창 및 장기근속자, 교수업적평가·수업평가 우수 교원, 산학협력 우수 교원, 우수 직원, 우수 학생 등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은 "숙명은 113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어느 한 주체의 노력이 아니라 모든 구성원들의 피와 땀으로 결실을 맺은 민족의 대학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나가 지속가능한 숙명여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성대, '사랑의 뷰티' 봉사활동

    한성대학교는 21일서울 성북구 교내 우촌관에서 지역 주민, 어르신 등을 위한 '사랑의 뷰티' 봉사활동을 선보였다.

    이번 활동은 '삶(LIFE) 가치 뷰티 같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미용학전공 20명과 아이티살롱·올가휴 등 뷰티 브랜드 소속 디자이너 4명이 참여해 커트 등 뷰티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혜련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한성대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중앙대, 입학 30주년 89학번 홈커밍데이

    중앙대학교는 24일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에서 '89학번 홈커밍데이'를 진행한다.

    중앙대는 2002년부터 입학 30주년을 맞는 동문을 모교로 초청해 동기 간 만남을 주선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중앙대 관계자는 "홈커밍데이는 동기들과 재회해 추억을 공유함으로써 애교심을 고취하고, 동문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된다. 참석 동문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홈커밍데이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SDU차이나토크쇼' 마련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에서 'SDU차이나토크쇼'를 다음달 28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명수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 교수가 중국어 학습법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쉽고 재밌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고자 재능나눔 차원의 무료 강연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