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 서울 성북구 서경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최영철 서경대 총장(왼쪽), 장우성 서울 성북경찰서 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경대
    ▲ 24일 서울 성북구 서경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최영철 서경대 총장(왼쪽), 장우성 서울 성북경찰서 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경대

    ◇서경대·서울 성북경찰서, 캠퍼스·지역 범죄 예방 업무협약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경찰서와 '캠퍼스 및 지역주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MOU로 양 기관은 △캠퍼스 및 인근 지역 협력 방범·합동 순찰 활동 △범죄예방 추진 시책·활동사항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최영철 서경대 총장은 "보다 안전한 캠퍼스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우성 성북서 서장은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샅샅이 살피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공동체 치안의 본이 되겠다"고 전했다.

    ◇고려대 노동대학원·노동문제연구소, '2019 한국노동사회포럼'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과 노동문제연구소는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9 한국노동사회포럼'을 25~26일 개최한다.

    '백년의 시민, 노동의 미래 – 한국 노동체제 다시 짜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노동복지, 노동공공성, 포용정 노동 시장 등에 대한 학술발표,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국대생협, 동대에 3000만원 전달

    동국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동대 로터스관 건립기금 3000만원을 학교 측에 23일 전달했다.

    학내 식당, 매점 등을 운영하는 동국대 생협은 그동안 장학금, 교육환경개선기금 등 학교 발전을 위한 후원 활동을 벌여왔다.

    서울 중구 동국대 중문(혜화문)에 건립되는 로터스관은 지하 6층~지하 3층 규모로 국제선센터, 컨벤션 시설, 교육연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2019학년도 경남지역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경남 창원문성대에서 '미래 전망과 창업'을 주제로 27일 특강을 선보인다.

    고윤승 서울사이버대 창업비즈니스 학과장에 특강에 나서며 창업 전망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원광디지털대, '2019 WDU 밀양 요가콘서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경남 밀양댐 생태공원 야외무대에서 '2019 WDU 밀양 요가콘서트-시민과 함께 하는 요가 프로그램'를 내달 4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띠야 요가, 어린이 요가, 5요소 요가 등이 다뤄지며 5일 밀양댐 보현연수원에서는 '2019 요가힐링 레이키교육 워크숍'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