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수 최초 미국 스타디움 공연 성료북미 'LOVE YOURSELF' 투어 대성황
  • 방탄소년단이 지난 6일(현지시각) 4만여 팬들이 운집한 가운데 미국 뉴욕 '시티필드(Citi Field)'에서 펼쳐진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시티필드는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홈구장으로, 폴 매카트니,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팝스타 중에서도 손꼽히는 아티스트들이 섰던 곳로 유명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5일부터 LA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포트워스, 해밀턴, 뉴어크, 시카고를 거쳐 피날레를 이곳 뉴욕 시티필드에서 화려하게 장식하며, 한국 가수 최초 미국 스타디움 공연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LOVE YOURSELF 북미 투어'는 15회 공연 22만명 좌석이 모두 조기 매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 이날 이른 아침부터 시티필드 일대는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관람하려는 팬들로 북적였다. 선착순 입장을 위해 이틀 전부터 시티필드 입구에서 텐트를 치고 콘서트를 기다린 1,500여명의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따라 부르고 단체 플래시몹을 선보이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팬들의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뉴욕 지하철 당국(NYCT)도 시티필드까지 운행하는 지하철을 추가 편성했다.

    이같은 팬들의 관심과 응원 열기에 방탄소년단은 열정적인 무대로 화답했다.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로 포문을 연 방탄소년단은 ‘DNA’, ‘FAKE LOVE’ 등 LOVE YOURSELF 시리즈의 곡들을 물론 ‘I NEED U’, ‘RUN’, ’MIC Drop’ 리믹스 버전 등 히트곡들을 열창하며 팬들의 '떼창'과 '환호'를 이끌어냈다.
  • 방탄소년단은 "LA를 시작해 오늘 이곳이 북미 투어의 마지막 밤"이라며 "실제로 시티필드까지 오게 되다니 지금도 믿기지가 않는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랫동안 꿈꿔왔던 소중한 꿈 하나가 이루어졌습니다. '빌보드 200'에서의 두 번째 1위, 새 투어 시작, 유엔 연설, 미국에서의 첫 번째 스타디움 공연 등 모두가 영광입니다. 이 모든 것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 아미(ARMY)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0월 9일과 10일 영국 런던 오투 아레나(THE O2 ARENA) 공연을 비롯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를 순회하는 ‘LOVE YOURSELF’ 유럽 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