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뮤지컬 '플래시댄스', 제12회 DIMF 어워즈 대상

신성아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7.10 15:20:17
▲ 제12회 DIMF 어워즈 대상 '플래시댄스' 팀.ⓒDIMF

영국 뮤지컬 '플래시댄스'가 열두 번째 DIMF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8일간 펼쳐진 제1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딤프, 장익현 이사장)이 지난 9일 DIMF 어워즈를 끝으로 화려한 막을 내렸다.

KBS 아나운서 정지원과 뮤지컬 배우 이건명, 민우혁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임에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한 레드카펫 행사로 시작해 공연 참가팀과 국내외 뮤지컬 관계자 등이 DIMF의 폐막을 축하하고 내년을 기약했다.

총 24개의 작품을 후보로 한 시상부문이자 '제12회 DIMF 어워즈' 최고의 영예인 대상에는 아시아 초연으로 DIMF를 찾은 영국 '플래시댄스(Flash dance)'가 차지했다.  역대 최고의 폐막작으로 전회 99.3% 점유율, 유료 점유율 93%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다.

초연이라 믿을 수 없다는 호평을 받은 '블루레인'이 창작뮤지컬상을, '스프링 어웨이크닝'을 젊음과 패기로 개성있게 표현해낸 목원대학교가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단체상 부문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여우주연상은 댄스대회 우승자답게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한 '플래시댄스'의 히로인 조앤 클리프턴이 수상했다. 남우주연상 역시 '플래시댄스'에서 알렉스의 꿈을 묵묵히 응원하고 지켜줬던 '닉' 역의 벤 애덤스가 선정돼 '플래시댄스'는 3관왕을 달성했다. 

남우주연상은 또 한 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제12회 DIMF 개막작에서 연기와 작곡 모두 종횡무진 활약했던 뮤지컬 '메피스토'의 다니엘 바르탁이 그 주인공으로 무대에 올라 감격을 나눴다.  

지난 1년 대구에서 활약했던 뮤지컬 작품을 대상으로 시상된 '올해의 스타상' 남자배우 부문에는 안재욱(광화문연가)·유준상(삼총사)·신성록(키다리 아저씨)이, 여자배우는 김소현(명성황후)·최현주(명성황후)·임혜영(키다리 아저씨)이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신인상'의 남녀 주인공이 모두 아이돌 그룹에서 탄생해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햄릿'에서 덴마크 왕자 '햄릿' 역을 소화해낸 그룹 VIXX(빅스)의 켄과 에프엑스의 메인보컬다운 가창력을 앞세운 루나가 레베카의 '나' 역을 통해 신인상을 받았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8개국 24개의 작품과 여러 부대행사들로 함께했던 제12회 DIMF가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내년 여름,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뮤지컬의 현장으로 초대할 테니 많이 응원해주시고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제12회 DIMF 어워즈'는 오는 18일 오후 11시 40분 KBS1 채널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되며, 국내 유일의 글로벌 뮤지컬 시상식인 만큼 KBS 월드를 통해 102개국으로도 송출된다.

▲ 제12회 DIMF 어워즈 단체사진.ⓒDIMF

◇ 제12회 DIMF Awards 수상자(작)

대상 - 플래시댄스 (Flashdance)

심사위원상 - 외솔(OESOL)

외국뮤지컬상 - 미스터 앤 미시즈 싱글(Mr. & Mrs. SINGLE)

특별상 - 한아름 작가 (외솔)

올해의 스타상 - 유준상, 안재욱, 신성록, 김소현, 최현주, 임혜영

창작뮤지컬상 - 블루레인(Blue Rain)

남우 주연상 - 벤 애덤스, 다니엘 바르탁

여우 주연상 - 조앤 클리프턴

남우 조연상 - 이용규

여우 조연상 - 고태연

올해의 신인상 - 빅스 켄, 루나

◇ 제12회 DIMF Awards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대상(대구광역시장상) - 목원대학교 '스프링 어웨이크'

최우수상(BC카드상)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우리 동네 사람들'

우수상BC카드상) - 호산대학교 '사랑꽃'

장려상((BC카드상) - 중국 상해시각예술대학 'PAPA, I ONLY SING FOR YOU'/ 계명문화대학교 '렌트'

연기상(하모니아 상) - 목원대학교 장지민, 호산대학교 박찬수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