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일 계속 떨어져도 '사드' 재검토 고수하는 文에 일침
  • ▲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커피를 들고 자리에 착석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커피를 들고 자리에 착석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DB


    북한이 8일 지대함 순항미사일 여러 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하는 등 쉬지 않고 무력도발을 감행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사회는 여전히 대북 유화책을 염두에 두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사드 논쟁을 멈추고 현실적인 안보 정책을 수립해달라고 촉구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9일 논평을 내고, "문재인 정부는 북한의 지속적 무력도발을 접하고도 국제사회의 단합된 목소리와는 거리가 있는 대북정책을 고수하고 있다"며, "현실적인 안보 대책을 수립해달라"고 요구했다.

    바른사회는 새 정부가 최근 주한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재검토하겠다고 나선 사실에 대해 "북한이 한반도 상공에 수시로 미사일을 발사하는 안보 위기 중에도 사드를 둘러싼 우려스러운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최근에는 한반도 상황이 사드 환경영향평가를 생략할 만큼 긴급을 요하는 사안이 아니다라는 현실과 동떨어진 진단을 내놓고 있다”며, “현실을 직시하고 안보 정쟁을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사회는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이 점차 완성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을 지적하며, "국가안보는 이념적 논쟁거리가 아니라 전 세계 어느 국가에게나 적용되는 핵심적 국익이다. 안보 없이는 나라도 국민도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