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인조로 돌아온 비스트(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용준형 손동운)가 또 한 번 올킬 신화를 썼다.

    4일 0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비스트 정규 3집 타이틀 곡 '리본(Ribbon)'은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등 총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27일 선공개 발라드 '버터플라이'가 공개 직후 음원차트 정상을 평정했던 비스트는 '리본'까지 차트 1위 자리에 연달아 올려 놓으며 '믿고 듣는 비스트'의 저력을 과시했다. 

    '리본'은 헤어진 연인과의 관계를 풀어진 리본에 빗대어 표현한 섬세한 가사가 특징인 팝 알앤비 넘버로, 빈티지한 바이올린 현악 사운드와 진성과 가성을 속도감 있게 오가는 다섯 멤버들의 성숙한 보컬이 한층 깊이감을 더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리본' 뮤직비디오 역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각자의 방법으로 지난 사랑을 회상하는 가슴 시린 5개 사랑법을 그린 이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과 섬세한 연기력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비스트는 음원 공개에 앞서 3일 밤 네이버 V앱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컴백 카운트다운을 함께하기도 했다. 당시 비스트는 "우여곡절 많았던 컴백이다. 서로에게 멋진 추억이 되는 음반이 되었으면 한다. 비스트와 여러분의 하이라이트는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한편, 비스트는 신곡 '리본'과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 발매를 시작으로 금주 음악방송을 통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