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환경체육청소년 서울연맹
    ▲ ⓒ한국환경체육청소년 서울연맹

    (사)한국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은 오는 9월 5일(토)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사)스포츠봉사단(회장 황영조)과 한국육상지도자협의회(회장 박내식) 공동으로‘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이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사제동행 행사를 통해 사제 간 신뢰와 책임을 공유하는 한편 건강한 체력과 올바른 체육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증진하기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 대회는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을 시작으로 하여 청계천로를 따라 청계천 버들다리까지 걸은 후 광화문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약 6km코스로써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 약 5,000여명이 참가하며,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을 위한 표어대회가 동시 진행된다.

    또한 황영조 마라토너가 이끄는 스포츠봉사단에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들과 함께 본 대회에 동참하여 청소년들에게 강한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걷기대회 참가자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본 대회에 참석하는 초․중․고등학생은 걷기대회 및 표어대회에 참가하여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켐페인에 동참하게 되면 봉사활동 확인서 3시간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표어대회시상에는 국회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장상,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총재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8월 31일까지 신청을 접수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