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의 경제 성장의 원동력인 새마을 운동을 배우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35개 개발도상국에서 온 영남대학교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생 150명이 군을 방문해 참외재배동향과 클린성주, 참외생태학습원 등을 견학했다.ⓒ성주군 제공
    ▲ 성주군의 경제 성장의 원동력인 새마을 운동을 배우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35개 개발도상국에서 온 영남대학교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생 150명이 군을 방문해 참외재배동향과 클린성주, 참외생태학습원 등을 견학했다.ⓒ성주군 제공

    35개 개발도상국에서 온 영남대학교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생들이 새마을 운동을 배우기 위해 경북 성주군을 방문했다.

    28일 성주군의 경제 성장의 원동력인 새마을 운동을 배우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35개 개발도상국에서 온 영남대학교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생 150명이 군을 방문해 참외재배동향과 클린성주 등 영상시청 및 참외생태학습원 등을 견학했다.

    이날 성주를 방문한 새마을대학원생들은 참외육묘장, 문화유적지인 한개마을 등 견학 후, 성주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 성주의 깨끗한 농업환경과 겨울철 참외재배에 대해 이해를 가졌다. 특히 이들은 참외농산물유통에 관심을 보였다.

  • ▲ 참외시설하우스 견학 ⓒ성주군 제공
    ▲ 참외시설하우스 견학 ⓒ성주군 제공

    김항곤 군수는 환영사에서 “군을 방문해 진심으로 감사하며 한국에서 공부한 여러분들이 국제사회에서 상호협력하고 인류애를 실천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지난 2011년 11월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을 국내 최초로 설립, 개발도상국 인재양성을 위한 한국형 공적개발원조등 새로운 시도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