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동원해 조국 다시 찾는 탈북자 늘려라" 당 지시 떨어져
  • ▲ 재입북 탈북자 기자회견 모습 ⓒ 뉴포커스DB(조선신보)
    ▲ 재입북 탈북자 기자회견 모습 ⓒ 뉴포커스DB(조선신보)

    북한정권이 행방불명, 불법월경하는 자들에 대해 엄벌은 물론 총살까지 하겠다는 포고문에서 처음으로 '조국의 품에 다시 돌아올 경우 용서해준다'는 문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원은 "'그 어떤 역량을 동원해서라도 조국을 다시 찾는 탈북자들이 늘어나도록 할 것'이라는 당의 지시가 내려온 이후 이러한 포고문까지 나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통신원에 따르면 포고문과 함께 인민반이나 직장들에서 '당은 넓은 마음으로 탈북자를 언제든지 용서해준다'는 선전과 강연이 몇 차례나 진행됐다고 한다.

    북한정권은 탈북자에 대해 '인간쓰레기', '쓰레기통에 버려야 할 인간추물' 등의 원색적 비난을 일삼는 한편 북한에 재입북한 사람들의 기자회견을 통해 북한정권 선전용으로 사용하는데, 대량입북을 통해 김정은 정권을 선전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소식통은 "탈북자가 입북할 시 실제로 처벌을 하지 않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탈북자가 입북하면 혜택을 줄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았던 적은 있지만 이렇듯 공식적인 문건으로 내려온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작업에 착수한 것은 실제로 탈북자의 대량입북을 유인하려는 목적과 함께 최근 유엔이 탈북자들 증언을 통해 인권보고서를 작성했기 때문에 탈북자에 대해 현재 김정은정권이 굉장히 예민해 하는 중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식통은 "김일성 생일 4월 15일을 계기로 보위부가 실적을 위해 탈북자들에 대한 유인납치 공작이 그 어느 때보다 심화될 것"이라고 몇 차례나 강조했다.

    [국내최초 탈북자신문 뉴포커스=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