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 좋은 시절’ 시청률 30% 돌파

    ‘참 좋은 시절’ 이서진-김희선이 15년 만의 아련한 눈빛 조우를 담아내며 안방극장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 2회는 시청률 30.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회 분보다 무려 6.5% 오른 수치로 방송 2회 만에 30%대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경희 작가의 독보적인 감성 필력과 김진원 PD의 단단한 연출력, 이서진-김희선-옥택연-류승수-김지호-오현경-윤여정-최화정-김광규-김상호-진경 등 대세 연기파 배우들의 쫀쫀한 연기력이 어우러지면서 놀라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는 셈이다.

    극중 강동석(이서진)은 우여곡절 끝에 15년 만에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과 상봉했던 상황. 하지만 어머니 장소심(윤여정)은 자신과 눈을 마주치지도 않은 채 사라졌고, 몸져누운 할아버지(오현경)는 자신을 향해 극심한 서운함을 내비쳤다. 또, 자신의 손을 놓지 못한 채 잠든 할아버지의 모습을 지켜보다 찾아간 쌍둥이 누나 동옥(김지호)은 이불을 뒤집어 쓴 채 눈물 자국을 남기고 잠들어있던 터. 이후 동석은 미묘하게 흔들리는 눈빛을 감추고는 묵묵히 가족들을 뒤로 한 채 관사로 향했다. 

    그 순간 동석의 첫사랑 차해원(김희선)은 유복했던 과거만을 기억한 채 집안이 망했어도 여전히 철이 없는 언니 차해주(진경)와 엄마 명순(노경주)으로 인해 또 다시 격한 행보를 펼쳐냈다. 사기 결혼을 하려는 차해주의 맞선 자리에 나가 자리를 엉망으로 만들고 돌아온 것. 그러나 언니와 엄마는 차해원의 진심을 이해하지 못한 채 문을 걸어 잠그고, 차해원을 집으로 들이지 않았다. 결국 차해원은 홀로 눈물을 삼키며 추운 겨울 길거리로 나서게 됐다. 

    이때 힘겨운 가족 상봉을 끝내고 집을 나서던 동석이 허망한 눈빛으로 길거리를 걷는 차해원을 발견했다. 차를 세우고 해원의 앞에 선 동석은 머뭇거리다 “어디 가? 가는 데까지 태워 주께. 타”라고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다. 하지만 해원은 예상치 못한 동석의 등장에 놀란 표정만을 보냈던 상태. 애달픈 눈빛으로 동석을 마주하는 해원과 알 수 없는 감정을 담은 동석의 눈빛이 교차하면서 어린 시절 아팠던 첫사랑들이 다시 만나 선보일 스토리에 대한 설렘을 높였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어린 시절 동석(박보검)과 해원(권민아)의 가슴 아픈 첫사랑 스토리가 그려져 관심을 모았다. 딸 해원이 자신의 집 도우미로 일하는 소심(윤여정)의 아들 동석을 좋아한다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던 명순은 동옥(김지호)과 소심을 무시하고 모욕하는 모습으로 동석을 분노케 했다. 

    하지만 이후 동석이 울면서 자신을 찾아온 해원을 애틋한 눈으로 쳐다보며 “우리 도망 가까? 느그 엄마도 없고, 우리 엄마도 없고, 식구들 아무도 없는데. 우리 둘만 있을 수 있는 데로 도망 가까?”라고 얘기했던 것. 함께 도망치기로 약속했던 동석과 해원이 왜 15년 후에야 다시 만나게 됐는지, 감춰진 두 사람의 아픈 과거사는 무엇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15년 만에 금의환향한 아들 동석에 대한 장소심(윤여정)의 ‘내유외강 모정’이 안방극장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소심은 검사로 성공해 1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동석이 떨리는 목소리로 “어머니. 그동안 잘 지내셨어요?”라며 인사했지만 “그려, 왔냐”라고 대답하면서도 시선을 마주치지 않았다. 

    그리고는 “잘 지냈으니, 안 죽구 살고 있것지. 할아버지 지달리고 계시니께, 할아버지헌티 인사부터 혀.”라며 감정을 감춘, 무심한 표정을 내비쳤다. 이어 소심은 “내는 가게 나가바야 혀서. 할아버지헌테 어요 인사혀”라고 덤덤한 목소리로 말하며 끝까지 동석에게 눈길을 주지 않고 가게로 나가버렸던 상태. 그리고는 뒤따라 나온 하영춘(최화정)과 함께 족발을 다듬으면서도 애써 동석에 대한 반가움을 내치려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소심은 이불을 뒤집어쓰고 있는 동옥을 찾아가 “어여 나가서, 동석이헌티 인사혀”라고 다독였다. 하지만 “갑자기 쪽팔리고 부끄럽어서 싫어예”라고 대답하는 동옥의 모습에 한숨을 내쉬었다. 한 날 한 시에 태어난 쌍둥이지만, 어릴 적 사고로 7세의 지능을 갖게 된 딸 동옥 앞에서 검사로 성공한 아들 동석의 귀향을 마냥 기뻐할 수 없는 뼈아픈 모정을 내비쳤던 것. 

    고향에 돌아와 가족들을 재회한 동석과 아들을 만난 기쁨을 꽁꽁 숨겨두는 소심의 첫 대면이 그려지면서 다시 만난 가족들이 선보일 ‘참 좋은’ 스토리 전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참 좋은 시절 시청률 30% 돌파, 사진=KBS2 ‘참 좋은 시절’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