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창조과학부는
    범국민 사이버보안 의식을 높이고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한
    [스톱·씽크·클릭(STOP·THINK·CLICK)]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STOP·THINK·CLICK]은 PC나 스마트폰 등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거나
    이메일, 메시지 등을 열어볼 때
    [우선 멈추고(STOP)]
    출처가 분명한지
    [확인(THINK)]한 후
    [실행(CLICK)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래부는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정보보호 이모티콘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다음, SK컴즈, 카카오, 캠프모바일 등
    국내 대표 포털 및 소셜 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시상한다. 

    우수 작품은 <밴드>와 <네이트온>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오늘의 사이버생활 뉴스]서비스를 오픈한다.

    [오늘의 사이버생활 뉴스]는
    KISA의 보호나라 홈페이지에 마련되며
    인터넷 침해사고의 최신 유형 및 피해 사례, 예방·대응 방법 등
    국민에게 가장 시급하게 알려야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국가적 사이버보안 의식을 제고하고
     노인과 아동 등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겠다."

       -오승곤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