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드래곤 최연소 대상

    지드래곤(26)이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에서는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을 가진 스타일 아이콘을 재조명한다는 [Otherness]라는 콘셉트로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빅뱅 지드래곤은 대상에 해당하는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10명의 본상 수상자들 가운데 선정되는 영예의 대상을 거머쥔 지드래곤은 가수로서는 처음이며 이와 함께 최연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드래곤은 “감사하다. 한국에서 진정한 멋을 아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내가 이 상을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며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음악,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SIA를 주최한 CJ E&M 측은 2012월 10월부터 2013년 9월까지 주목할 만한 활동을 한 50명 후보를 선정, SIA 공식홈페이지에서 10월 1일부터 2주간 네티즌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10인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공효진, 다이나믹듀오, 신동엽, 씨스타, 여진구, 이서진, 이종석, 정우성, 지드래곤, 틸다 스윈튼이 선정됐다.

    역대 [스타일 아이콘] 대상 수상자로는 2008년 비와 장미희, 2009년 김혜수, 2010년 이병헌, 2011년 차승원, 2012년 장동건이다.

    -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수상자(작) 명단

    ▲ 올해의 스타일 아이콘 대상=지드래곤
    ▲ 올해의 스타일 아이콘 10인=정우성, 이종석, 여진구, 이서진, 공효진, 틸다 스윈튼, 지드래곤, 씨스타, 다이나믹듀오, 신동엽
    ▲스타일 스페셜리스트 상=디자이너 정욱준
    ▲뉴 아이콘 상=크레용팝
    ▲베스트 K스타일 상=소녀시대 수영, 최진혁
    ▲글로벌 아이콘상=ASAP ROCKY(에이셉라키)
    ▲쉐보레 파인드 뉴 스타상=클라라
    ▲콘텐츠 오브 더 이어=tvN 꽃보다 할배

  • (지드래곤 최연소 대상, 사진=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