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이통3사 통해… 해외보다 하루 앞당겨 최초 출시한층 강화된 UX/UI… 세계 최강 하드웨어 기술력 집약1300만화소 카메라·2GB 램… ‘고릴라글래스3’ 적용 등
  •  

    삼성전자는 25일 [삼성 갤럭시S4 월드투어 2013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를 최초로 공개했다.

    <갤럭시S4>는 오는 26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세계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보다 하루 늦은 오는 27일부터는 전세계 주요 국가를 시작으로 총 155개 국가 327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본격 공급된다. 

    <갤럭시S4>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의미 있는 순간들로 표현해 준다.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담아내는 [듀얼 샷]기능으로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으로 아기의 첫 옹알이 소리 등을 사진에 저장할 수 있다.

     

  •  

    사진을 메모, 위치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과 함께 담아 앨범으로 만드는 [스토리 앨범]도 갖췄고 만들어진 앨범은 오프라인 앨범 출판 서비스와 연계해 실물로 받을 수 있다.

    뮤직/비디오/리더스/게임/러닝 허브 등 기존 5개의 허브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해 구성한 [삼성 허브]를 통해 한 번에 다양한 콘텐츠를 통합검색, 구매,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갤럭시S4>는 다양한 센서와 인식기술을 통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얼굴이나 음성, 동작 인지를 통해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교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으며 전화를 걸기 전 단축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의 원하는 곳만 확대할 수 있다.

    적외선센서로 인식하는 [에어 제스처]는 화면이 꺼져도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시간, 부재중 전화, 미확인 메시지 등 주요 정보를 보여 준다.

     

  •  

    [스마트 일시정지] 기능은 얼굴의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인지하고 사용자가 화면을 들여다보고 있는지 판단한 후 동영상을 멈추거나 재생한다. 

    [삼성 워치온] 기능을 사용하면 <갤럭시S4>로 TV는 물론 케이블TV, 셋톱박스, 홈 스테레오, DVD, 블루레이 등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챗온]의 번역기능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는 상호간 교차번역이 가능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애플리케이션 활용 시 가장 적합한 밝기 등을 조공하고 사용자에게 가장 적당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췄다.

     

  •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식습관, 운동 등 일상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는 [S헬스] 기능도 탑재했다.

    향후 헬스 관련 액세서리와 연동해 체중과 혈당을 관리해주는 등 [S헬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갤럭시S4>는 126.7mm(5인치) 대화면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기반의 엑시노스 5 옥타 프로세서 등 최신 하드웨어 사양으로 대폭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S3>보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커졌지만 크기와 무게는 더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여 혁신적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를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보다 강화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