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오스티엄(대표이사 전하영)은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잠실의 하우스웨딩 오스티엘(www.ostiel.co.kr)에서 'ART OSTIUM 제1회 OSTIUM 유명작가 그룹 초대전'을 개최한다.


    오스티엄(OSTIUM)이 후원하고 오스티엘이 주관하는 이번 그룹 초대전은 웨딩홀이라는 색다른 장소에서 개최되는 독특한 미술 전시회로,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하고 박철환, 엄옥경, 한성웅, 김은옥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초대전에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화가가 서로 다른 그들만의 고유한 시선으로 사물과 세계를 바라보는 작품들을 전시한다.
    박철환은 수채화의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탐미주의적 작품 세계를 선보여온 수채화가로 실제 대상보다 더 따뜻하고 화려한 사실적인 그림을 선보인다. 즐겨 다루는 테마는 꽃, 파도, 숲 등 있는 그대로의 순수한 자연이다.


    전통민화에 팝아트를 결합해 작업해온 서양화가 엄옥경의 작품도 눈길을 끈다. 그의 작품은 염원과 신앙, 철학적 관조가 담긴 한국 전통미의 현대적 변용으로 현대인의 내면에 흐르는 미감에 대한 사색과 정체성을 일깨워준다.
    한성웅은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대를 그린 두 개의 화면을 한 쌍으로 제시한다. 그의 회화 속에서는 서양식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진 실내에 어울리지 않게 한복을 입은 여인이 등장하는가 하면, 현대적인 수묵화 속에 드레스를 입은 여인들이 나타난다.
    보자기에 담긴 상징적 요소 위에 작가 자신의 내면적인 것들을 담아내는 화가 김은옥은 사물의 재현에서 오는 감성적인 부분으로부터 시작해 사색의 공간까지 관람객의 시선을 이끌어낸다.
    오스티엄 관계자는 “이번 초대전은 하객들이 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다양한 장르의 개성있는 작품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문의 : 02-412-4041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