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광용 “현 정권, 차기 정권창출에 부담 주는 상황”“탈당한다면 총선 전인 내년 하반기 이전이 좋아”
  • “이명박 대통령이 내년엔 한나라당을 탈당했으면 좋겠다.”
    정광용 박사모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이 내년 하반기 이전에 한나라당을 탈당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정광용 박사모 대표ⓒ자료사진
    ▲ 정광용 박사모 대표ⓒ자료사진

    정 대표는 29일 평화방송 ‘열린 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지금 천신일 회장 사건이 터져 나오고 있는데, 만약 이런 건이 계속 터져 나오거나 또는 현 정권의 뭔가가 차기 정권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입지가 된다고 볼 때는 이명박 대통령께서 한나라당 당적을 계속 보유할 수 있을 필요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탈당을 해서 차기 정부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이명박 대통령이 할 수 있는 선택의 하나”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만약 탈당을 한다면 시기는 아무래도 총선이 시작되기 전이 좋다”고 말해 “내년 하반기 전에 탕당을 하면 차기 대권을 창출하는 데 시간적 여유도 있어서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최근 한나라당 모 중진 의원이 '신당 창당'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돌고 있는 것에 대해 “자기네들이 목적하는 대로 모든 것이 안 흘러갈 때는 권력을 가진 누군가가 탈당을 하고 신당을 차린다는 얘기가 나돌고 있다”고 확인했다. 그는 “아직 폭발력을 가지고 확인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가지는 않았지만 L모 장관이 그런 의지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는 추측성 논란들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자기 뜻하는 대로 잘 안되고 예를 들어서, 차기 대통령 유력자하고 관계 개선도 안 되고, 자신이 대통령 후보가 될 가능성도 없다고 볼 때 역대 이인제 의원이 그랬던 것처럼 그런 방향을 개척해나갈 수 있지 않느냐는 정도의 의문 같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