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은 기존 480여 개 학습과정을 개편해 오는 11월까지 51개의 추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평생학습 이러닝(e-learning) 사이트 ‘홈런(Homelearn)’은 학습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10월 20일, 33개 과정을 새롭게 추가 개설한다. 추가 과정으로는 <퇴근을 보장하는 마법 엑셀 2007> 등 직장인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에서부터 <커피&바리스타> <자동차관리> 등 취미와 실생활에 필요한 강의를 담고 있다.

    눈에 띄는 과정으로 는 `누구나 외국인과 10분이상 대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평소 표현력과 어휘력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학습자들이라면 꼭 들어볼만한 교육 과정이다. 입문부터 고급까지 총 6단계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11월 초에는 <우리 악기 알아보기> <어린이 안전 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등 생활과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8개 신규과정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과정 추가 개설 외에도, 홈런 사이트를 이용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홈런(Homelearn)에 가입하고 수강신청을 한 학습자들 중 추첨을 통해 비토폴딩20 자전거, 로모카메라, 문화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자들이 별도의 지원 없이 수강 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 가능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도 10월 내내 진행할 예정이다.

    홈런 트위터(@homelearn1)를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문화상품권, 커피 교환권, 케익 교환권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은 경기도민의 자아실현에 도움이 되고자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무료 e러닝 서비스이다. 홈런은 집(Home)에서 배우는(Learn) 온라인교육서비스를 의미하여, 야구의 홈런(homerun)처럼 개인의 자아성장과 성공을 이끌어내는 교육과정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홈런에는 외국어, 자격증, 교양, 정보화, 경영/리더십 5개 분야에 총 500여 과정의 학습 내용이 마련되어 있고 앞으로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