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이 좌.우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있다.

  • ▲ <span style='반인권적 발언을 쏟아내는 현병철은 즉각 사퇴하라'며 17일 서울 무교동 인권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국가인권위제자리찾기공동행동 ⓒ 뉴데일리 " title="▲ '반인권적 발언을 쏟아내는 현병철은 즉각 사퇴하라'며 17일 서울 무교동 인권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국가인권위제자리찾기공동행동 ⓒ 뉴데일리 ">
    '반인권적 발언을 쏟아내는 현병철은 즉각 사퇴하라'며 17일 서울 무교동 인권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국가인권위제자리찾기공동행동 ⓒ 뉴데일리

    앞서 4일 현 위원장은 일부 인권기구에 보낸 질의서에 '국보법 폐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우파진영은 "국보법과 인권이 도대체 무슨 상관관계가 있나"(뉴라이트전국연합.7일) "현 위원장은 국보법 폐지 등 자신의 반역적 발언에 책임있는 해명을 해야 한다. 적당한 시간 내 해명을 하지 않으면 현 위원장사퇴 운동에 돌입할 것"(국민행동본부.7일) "국보법 폐지를 주장한 현 위원장은 사퇴하라"(향군 기자회견.12일) 등 속속들이 기자회견 및 성명으로 현 위원장의 발언을 규탄했다.

    문제가 되자, 현 위원장은 지난 11일 한 언론인터뷰에서 "보안법을 폐지해선 안된다는 게 내 소신"이라는 발언을 해 말바꾸기 논란에 빠졌다. 그러자 이번엔 좌파진영인 국가인권제자리찾기공동행동(공동행동)측이 17일 발끈했다.

    공동행동은 이날 서울 무교동 국가인권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현씨는 국보법 폐지 견해를 밝혔다가 모 언론과 인터뷰에서는 이를 번복해 인권에 대한 소신이 없다는 점을 증명했다"고 비판했다. 또 "지난 인권단체들에 보낸 답변서에서 밝힌 자기 의견을 정면으로 뒤집은 것"이라며 "소신이 불과 며칠 만에 뒤집힌 것인가, 아니면 인권단체들의 비판을 잠재우기 위해 거짓말을 했던 것인가"라고 따졌다.

    이들은 "반인권적 말과 행동으로 인권에 먹칠하지 말고 현씨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차기 사무총장 고르기가 아니라 자진사퇴"라며 "지금 당장 국가위원장직을 내려놓으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