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둥이' 셰프 이찬오, 알고보니 마약 밀수범
  • 매주 토요일 오후 TBN 부산교통방송 <4시의 교차로>에서 방송되는 <연예가 교차로>를 <뉴데일리>에 동시 게재합니다.
    ■ 프로그램명 : TBN 부산교통방송 '4시의 교차로'
    ■ 방송 : 부산 라디오 FM 94.9MHz (16:05~17:52)
    ■ 방송일 : 2018년 6월 2일 오후 5시 20분
    ■ 진행 : MC 한주형
    ■ 연출 : 프로듀서 주상수, 작가 윤예슬
    ■ 출연 :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


    △한주형 = 자, 이번엔 한 주간에 있었던 핫한 연예가 소식을 들어보는 연예가 교차로 시간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와 전화 연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조기자님?

    ▲조광형 = 네, 안녕하십니까.

    △한주형 = 조기자님, 이번 주엔 어떤 뉴스가 제일 큰 화제였을까요?

    ▲조광형 = 아무래도 연예계에 불어닥친 '마약 광풍' 얘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유명 래퍼 경연프로그램이죠. 쇼미더머니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힙합 가수 씨잼과 바스코가 대마초 등을 흡연한 사실로 구속돼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일부 동료 래퍼들이 씨잼 등을 옹호하는 말을 SNS에 남겨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인기를 끌었던 요리사 이찬오도 마찬가지로 마약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회부돼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기고 있습니다.

    먼저 씨잼 등이 구속된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씨잼은 국내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뛰어난 래퍼로 평가 받는 비와이의 '랩 스승'으로 잘 알려진 가수인데요.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측은 지난달 29일 "마약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인 래퍼 씨잼과 30대 남성, 가수지망생 남성 등 총 8명을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4월 13일 대마초를 소지하고 흡연한 혐의로 씨잼과 30대 남성 A씨를 구속한 경찰은 동료 래퍼 등 6명을 동종 혐의로 추가 검거해 검찰에 넘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날 경찰이 송치한 남성들 중엔 대중에 잘 알려진 바스코와 래퍼 지망생 일부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 4월 '래퍼들이 대마초를 피우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래퍼 씨잼과 바스코의 자택을 급습한 경찰은 대마초 29g과 흡연 파이프 등을 압수한 뒤, 혐의자들을 상대로 마약류 양성 반응 검사를 진행해 씨잼 등으로부터 양성 반응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씨잼과 바스코를 포함해 검찰에 송치된 피의자 모두 대마초 흡연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속된 씨잼은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된 상태입니다.
  • △한주형 = 똑같이 대마초를 피웠는데 씨잼씨는 구속됐고, 바스코씨는 불구속 입건이 됐군요. 왜 이렇게 처벌 수위가 달라진 거죠?

    ▲조광형 = 씨잼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지난 4월 13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에서 대마초를 10여 차례에 피우고, 지난해 11월 말에는 엑스터시와 코카인을 각각 한 차례씩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바스코도 비슷한 시기에 서울 서대문구 자택 등지에서 세 차례 대마초를 피우고, 지난해 엑스터시와 코카인을 한 차례씩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씨잼이 마약류 반응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오기도 했고, 대마초를 피운 횟수가 훨씬 많기 때문에 경찰이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바스코는 구속 수사는 면했지만, 2006년에도 대마초 흡연 혐의로 한 차례 불구속 기소됐던 전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 사건으로 가중 처벌을 받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주형 = 씨잼이 비와이의 스승이라고 아까 말씀하셨는데요. 원래 두 사람이 같은 고등학교 출신이라면서요?

    ▲조광형 = 그렇습니다. 2013년 10월 싱글 'A-Yo'로 데뷔한 씨잼은 2016년 '쇼미더머니5'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는데요. 당시 우승을 차지했던 비와이와는 절친한 친구 사이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었죠. 비와이가 힙합에 입문할 당시 라임을 가르쳐주고 같은 크루에서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주형 = 바스코씨와 씨잼씨가 현재 같은 소속사에 있는 거죠?

    ▲조광형 = 그렇습니다. 바스코는 2014년 '쇼미더머니'에 출연할 당시 양동근으로부터 "가장 기대되는 지원자"라는 극찬을 받았었는데요. 씨잼과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면서 힙합 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었죠. 지금은 저스트뮤직이라는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습니다.

    △한주형 = 동료 래퍼들이 씨잼을 지지하는 글을 올렸다는 얘기는 뭔가요?

    ▲조광형 = 씨잼은 지난 4월 구속 수감되기 직전에 "녹음은 끝내놓고 들어간다"는 글을 SNS에 올려 마치 자신이 구속될 것을 암시하는 뉘앙스를 풍겼는데요. '고등래퍼2' 출연자인 윤병호가 "사랑합니다. 잘 다녀오십쇼"라는 댓글을 남겨 네티즌들의 공분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소속사 측에서 "아직은 어린 아티스트를 제대로 교육하지 못하고 관리를 소홀히 한 점을 인정한다"며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사과의 입장을 전했는데요. 이후 윤병호는 "실검3위 핫한 남자"라는 글과 사진을 SNS에 올려 여전히 반성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래퍼 도넛맨은 지난달 29일 자신의 SNS에 "남이 대마초를 피든말든 뭔 상관"이라는 게시물을 올려 씨잼을 옹호하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한주형 = 명백한 범죄 행위를 감싸는 듯한 발언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런 발언들이 과연 씨잼씨를 도와주는 행동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부디 엄정한 수사로 이같은 마약 범죄가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조광형 = 이번엔 유명 셰프 이찬오가 재판에 회부됐다는 소식입니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지난달 10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찬오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지난 1일 밝혔는데요.

    이찬오는 지난해 10월경 마약의 일종인 '해시시'를 밀수입하고 흡입한 혐의로 같은해 12월 14일 전격 체포됐습니다. 해시시는 대마초를 농축한 물체로, 대마초보다 환각성이 더욱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해시시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부인했던 이찬오는 소변 검사 등을 통해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자 수차례 흡입했다는 사실을 실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찬오에 대한 첫 공판은 오는 15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찬오는 '스타 셰프'로 이름을 날리던 2015년 당시 방송인 김새롬과 화촉을 밝혀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1년 4개월 만에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합의 이혼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습니다.

    △한주형 = 정말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딱 떠오르는 사건이 아닌가 싶네요.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조광형 =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싱글과 앨범 차트에 동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달 30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빌보드 200'에서 1위,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핫 100' 10위에 진입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국 가수가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한 것은 지난해 9월 방탄소년단이 국내 최초로 성공한 바 있는데요. 특히, 새 앨범 발표 첫 주에 '빌보드 200' 1위를 비롯해 '핫 100' 차트에서 톱 10에 오른 것은 한국 가수 중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최초입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또 한 번 빌보드 두 개 차트에서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신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pt.2’ 171위,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윙스(WINGS)' 26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61위, LOVE YOURSELF 承 'Her' 7위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6개 앨범 연속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앞서 빌보드는 지난달 27일과 29일자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앨범 최초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페이크 러브'로 10위에 진입해 케이팝 그룹 최초로 '핫 100' 차트의 '톱10'을 뚫었다"는 내용을 연일 집중 보도한 바 있습니다.

    △한주형 = 예상했던대로 진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가수라고 생각되는데요. 계속해서 방탄소년단의 신기록 행진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죠? 지금까지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다음주에 뵐게요.

    [사진 출처 = MBC·SBS 방송 화면 캡처 / 연합뉴스 /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