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노키오' 이종석이 진경으로 인해 언론의 희생양이 된 '이주승 사건'의 실체에 한 발짝 다가선다.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박혜련 극본, 조수원 연출) 측은 1일 15회 방송에 앞서 송차옥(진경)과 마주하고 있는 기하명(이종석)의 모습이 담긴 예고편을 공개했다. 

    지난 14회에서는 한강구 폐기물처리공장 화재사건이 발생했고, 로사(김해숙)의 사주를 받은 차옥의 단독보도로 인해 찬수(이주승)가 여론몰이의 피해자가 됐다. 이후 하명과 인하(박신혜) 범조(김영광)가 차옥에게 맞대결을 선포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사건 전개에 관심이 모아졌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이번 예고영상 속에는 하명이 찬수를 붙들고 "찬수야. 내가 이런 일 겪어봐서 아는데, 너 지금부터 무지 힘들어 질 거야"라며 마음을 붙잡으라는 듯 다독이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에 누명을 쓴 찬수를 둘러싼 이야기의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궁금증이 쏠린다.

    무엇보다 하명이 차옥을 향해 의미심장한 선전포고를 날리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취재는 잘 되고 있나요?"라는 차옥의 말에 하명은 "CCTV까지 미리 손 볼 수 있는 누군가가 이 사건의 실체를 숨기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라며 사건의 진실에 한 발짝 다가섰음을 밝혔다. 덧붙여 하명은 "혹시 그 실체가 되는 분을 아신다면 전해주세요. 힌트 주셔서 감사하다고"라고 말하며 긴장감을 더함과 동시에 어떤 힌트를 찾은 것인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인하 또한 눈물까지 글썽이며 차옥에 대한 분노를 드러낼 것이 예고돼 관심을 모은다. 범조가 인하를 붙들며 "대체 왜 이렇게까지 하는 건데!"라고 묻자 인하는 "엄마가 사과도 안하고 수습도 안 하니까"라며 이를 악물고 대답하는 모습이 예고 영상을 통해 공개된 것. 이어 그를 지켜보는 듯한 차옥의 모습까지 비춰져 하명-인하-범조와 차옥의 맞대결에 대한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돈키호테'라는 부제와 함께 공개된 15회 텍스트 예고 속에는 하명과 인하가 찬수를 구하기 위해 진짜 원인을 찾기로 의기투합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13년전 찬수와 비슷한 일을 겪었던 하명과 또 다시 자신의 엄마 차옥으로 인해 친구에게 죄책감을 가지게 된 인하가 찬수를 구하기 위해 어떻게 취재를 펼쳐나갈지에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피노키오' 제작사 측은 "15회에는 차옥에게 맞대결을 선포한 하명-인하-범조가 화재의 진짜 원인을 찾기 위해 힘을 합쳐 취재를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하명-인하-범조와 유래(이유비)가 흐트러져버린 진실에 다가서 찬수를 둘러싼 사건의 흐름을 바꿀 수 있을지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헤, 사진=아이에이치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