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2019 국제하계대학(ISC)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고려대
    ▲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2019 국제하계대학(ISC)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고려대
    ◇ 고려대, '2019 ISC 입학식' 개최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에서 '2019 국제하계대학(ISC)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부터 6주간 선보이는 고려대 ISC에서는 미국 존스홉킨스대, 코넬대, 매릴랜드대, 영국 킹스칼리지런던 등 국내외 대학 교수진이 경영, 경제, 정치, 법, 인문, 사회, 과학, 공학, 예술학, 한국학 등 120여개 과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ISC에는 전세계 51개국 370여개 대학에서 18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강의 외에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정호 고려대 국제처장 겸 국제하계대학장은 “고려대 국제화의 초석을 다진 ISC는 16년차를 맞이했으며 2만5000명이 넘는 학생이 수학한 하계대학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한국국토정보공사 서울지역본부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서울지역본부와 산학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LX 서울지역본부 임직원이 서울디지털대에 입학 시 장학 혜택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방성배 LX 서울지역본부장은 “서울디지털대의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임직원의 자기계발과 직무능력 향상에 이바지하는 한편 LX의 현장실무기술을 대학교육에 접목시켜 우수 인재의 양성과 실용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필기 서울디지털대 입학처장은 "양 기관이 교수, 기자재 등의 인프라를 공유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산업혁명을 이끌고 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 '한-EU 관계론' 출간 기념 세미나

    한국외국어대학교 장모네 EU센터가 서울 한남동 EU대사관저에서 '한-EU 관계론' 출간 기념 세미나를 27일 진행한다.

    한국과 유럽연합의 관계를 조망한 '한-EU 관계론'은 부문별로 10명의 전문학자이 공동으로 저술한 것으로 국내외를 통털어 최초의 작품이라고 한국외대 장모네 EU센터는 전했다.

    ◇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스마트폰 200% 활용법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스마트폰 200% 활용법 특강'을 이달 29일과 내달 13일 선보인다.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부산시 서울사이버대 부산학습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수익성 검토, 실무 사례 등이 다뤄질 예정이며 김유수 교수가 강의에 나선다.

    김동환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앞으로도 우수한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동산에 대한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화여대·헨리 루스 재단, '지평 넓히기' 국제세미나

    이화여자대학교는 미국 헨리루스재단과 함께 '2019 이화-루스 국제 세미나: 지평 넓히기'를 선보인다.

    2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과학계 여성 리더 육성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 △비전 △네트워킹 등 4가지 주제별로 리더십 교육, 과학 특강, 발표 및 토론, 문화역사탐방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