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14개 지역 1위…중국’QQ뮤직’ 1위
  • ▲ 엑소 찬열은 25일 첫 솔로곡 '봄 여름 가을 겨울(SSFW)'을 발표했다.ⓒSM엔터테인먼트
    ▲ 엑소 찬열은 25일 첫 솔로곡 '봄 여름 가을 겨울(SSFW)'을 발표했다.ⓒSM엔터테인먼트

    엑소 찬열의 첫 솔로곡 ‘봄 여름 가을 겨울(SSFW)’이 지난 25일 오후 6시에 공개된 뒤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5일 SM ‘스테이션(STATION) 시즌 3’를 통해 공개된 ‘봄 여름 가을 겨울’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에서 노르웨이,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인도, 말레이시아, 몽골,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4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또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해 한류 아이돌 찬열의 글로벌 파워를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이번 곡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3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신곡 ‘봄 여름 가을 겨울’은 사계절 언제 들어도 좋을 부드러운 감성을 담고 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2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찬열의 이번 신곡에 대해 “그루비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업 비트 팝 발라드곡으로, 찬열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보컬 톤이 잘 드러난다”고 전했다.
     
    더불어 음원과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찬열의 시선에 따라 변화하는 상대방의 모습을 담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색감이 돋보이는 영상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 시즌 3’는 격주 목요일 다양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작곡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음원을 발표해 호평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