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킬미 힐미'가 지성과 황정음의 행복한 미소를 끝으로 뜨거운 안녕을 고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극본 진수완, 연출 김진만 김대진) 20회에서는 '7중 인격' 차도현(지성)이 마침내 인격 융합에 성공, 6개의 다른 자아들과 이별하며 '해리성 인격 장애'를 극복하는 모습이 담겼다.  

    '킬미 힐미' 마지막 방송은 도현과 리진(황정음)이 잔혹했던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평범한 연인으로 돌아가 행복을 찾은 모습으로 결말을 맺었다. 도현의 인격들은 어린 시절 학대당하던 리진을 지키지 못한 죄책감으로 탄생됐던 상태. 

    이에 두 사람이 잃어버린 기억의 퍼즐을 완성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으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나가자 인격들은 자연스럽게 사라져갔다. 그로부터 1년 후 정신과 레지던트로 돌아간 리진과 쌍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도현은 커플링으로 굳건한 사랑을 확인했다. 

    두 사람의 환한 웃음 뒤로 도현은 "누구나 마음속에 어두운 지하실이 있다. 외면하고 방관하면 그 어둠이 짙어진다. 용기 내어 내려가 불을 켜야 한다. 혼자가 무섭다면 누군가의 손을 잡으면 된다. 당신과 함께라면 무섭지 않다"는 마지막 내레이션을 남겨 시청자들의 마음에 깊은 여운을 남겼다. 

    리진에 대한 외사랑을 아프게 접었던 리온(박서준) 또한 나름의 해피엔딩을 맞으며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했다. 도현과 리진의 이야기를 각색한 자신의 소설 '킬미 힐미'의 생생한 반응을 알기 위해 나갔던 서점 암행에서 운명의 상대를 만난 것.  

    리온은 소설책 '킬미 힐미'을 사가려는 아리따운 아가씨(권유리)에게 자신을 오메가 작가의 먼 친척으로 소개하며 이름을 물었다. 그러자 아가씨는 "저는 요나예요. 안요나"라며 익숙한 이름을 꺼냈고, 리온은 질긴 운명의 고리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팬 엔터테인먼트 측은 "2달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며, 전폭적인 사랑을 보내주셨던 시청자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끝까지 최선을 다한 작가님, 감독님, 연기자 및 모든 스태프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작품이 만들어 질 수 있었던 것 같다. 모쪼록 '킬미, 힐미'가 긴 여운이 남는 힐링 드라마로 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킬미 힐미 종영, 사진=MBC '킬미힐미'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