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PYL 브랜드의 하나인 중형차 'i40 2014'를 5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왜건형인 i40와 세단형인 i40 살룬의 연식 변경 모델이다. 첨단 편의사양들이 보강됐다.

    왜건 모델의 경우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 후면 1m 범위 안에서 3초간 머무르면 자동으로 뒷문(테일 게이트)이 열리는 '스마트 테일 게이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시동을 걸거나 문을 여닫고 실내온도를 조절하거나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도 적용됐다.

    주행 환경이나 취향에 따라 에코, 노멀, 스포츠 등 주행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통합 주행 모드 시스템, 운전자가 뒷좌석에 탄 사람을 쳐다보며 대화할 수 있는 컨버세이션 미러도 새로 적용됐다.

    국내 중형차로는 유일한 9 에어백 시스템, 버튼으로 뒷좌석 시트를 접을 수 있는 리모트 시트 폴딩 시스템 등도 장착됐다.

    종전에 '유니크-PYL-D 스펙' 등 3가지였던 트림(등급)은 2가지(PYL-D 스펙)로 줄었다. 편의사양은 추가됐지만 가격 인상 폭은 최소화해 왜건 모델 기준으로 PYL 트림은 15만원 오른 2천715만원, D 스펙 트림은 25만원 오른 3천25만원으로 책정했다는 설명이다.

    세단 모델은 PYL이 2천615만원, D 스펙이 2천945만원(이상 가솔린 엔진 기준·디젤 엔진은 170만원 추가)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i40 2014는 프리미엄 중형차에 걸맞게 최첨단 스마트 사양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무장해 새로 태어난 제품"이라고 말했다.

    출시 기념 행사도 마련된다. 11월 출고 고객 중 20가족(총 80명)을 선정해 경기도 가평 '아난티 클럽 서울'에서 내년 1월 18일 'PYL 스노 골프 클래식', '글램 피싱' 등 행사에 초청한다.

    또 출고 고객 중 80명에게는 스키장 모바일 리프트권을 2장씩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