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같았으면... 
      
     김정일, 잠수함 기지, 해안포, 영변 核시설은 地上에서 사라졌을 것이다. 
    趙甲濟   
     
     1.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보복하는 이스라엘 같았으면 김일성과 김정일은 암살되었을 것이다.
     2. 이스라엘 같았으면 군대 안 간 대통령과 총리는 한해에 40일간 예비군 훈련을 받았을 것이다.
     3. 이스라엘 같았으면 천안함 爆沈 직후 북한의 잠수함 기지를 폭격하였을 것이다.
     4. 이스라엘 같았으면 연평도 도발 직후 북한의 해안포를 폭격하였을 것이다.
     
     5. 이스라엘 같았으면 영변 核시설은 1990년에 폭격하였을 것이다.
     6. 이스라엘 같았으면 6.25 南侵 부정자, 천안함 爆沈 북한소행 불인정자는 감옥에 보냈을 것이다.
     7. 이스라엘 같았으면 戰死者 가족들이 울부짖는 장면을 텔레비전에 내 보내지 않았을 것이다.
     7-1. 이스라엘 같았으면 군사기밀을 폭로한 정치인을 감옥에 넣었을 것이다.
     8. 이스라엘 같았으면 美軍의 도움 없이 나라를 지켰을 것이다.
     
     9. 이스라엘 같았으면 북한에 억류중인 국군포로와 납북자들을 엔테베 작전식으로 구출하였을 것이다.
     10. 이스라엘 같았으면 核무기를 개발하였을 것이다.
     11. 이스라엘 같았으면 對北무력 응징에 국민들 90%가 찬성하였을 것이다.
     12. 이스라엘 같았으면 장성 출신 국회의원, 장관, 총리, 대통령이 많이 나왔을 것이다.
     13. 이스라엘 같았으면 북파 공작원을 영웅으로 기렸을 것이다.
     
     14. 이스라엘 같았으면 민노당은 해산되었을 것이다.
     15. 이스라엘 같으면 군인들은 實彈과 총기를 휴대하고 휴가 갈 것이다.
     16. 이스라엘 같으면 여자도 軍에 간다.
     17. 이스라엘 같으면 6.25 南侵 60주년 기념행사 책임자로 아랍 테러리스트 추모 사업 위원장 출신을 임명하지 않았을 것이다.
     
     18. 한국이 이스라엘 같았으면 북한정권은 1990년대에 사라졌을 것이다.
     19. 한국이 이스라엘 같으면 北京에 특사를 보내 중국 정부에 이렇게 통고했을 것이다.
     "당신들이 북한의 核개발과 도발을 막지 못한다면 우리가 처리하겠다. 우리가 영변 核시실과 잠수함 기지를 폭격하겠다."
     20. 이스라엘 같았으면 主敵개념을 삭제하고, 휴전선상의 對北방송을 중단하고, 제주해협을 북한의 무장선박에 열어준 자들을 찾아내 法的으로,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斷罪하고 매장시켰을 것이다.
     21. 이스라엘 같으면 '싸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싸운다'는 박정희 시절의 구호에 박수를 보낼 것이다.
     22. 이스라엘 같으면 自主국방을 하지 못하는 부자나라를 '살찐 돼지'로 여길 것이다.
     23. 이스라엘 같으면 安保무임승차가 전문인 한나라당은 해체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