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다양한 분야 결합된 '광고', 대체할 새로운 용어 찾아야"… 스콧 갤러웨이 교수
"광고라는 단편적 말로 크리에이티브 업계를 지칭하는 것은 적절치 않습니다. 이를 대체할 새로운 용어가 필요합니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
2023.06.22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권경은 -
"밀러 라이트, 효과적인 캠페인 만들기 위한 4원칙 적용"… 소피아 콜루치 몰슨 쿠어스 CMO
효과적인 캠페인을 위해서는 어떤 요소들이 필요할까.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
2023.06.22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권경은 -
"생성형 AI는 인간의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드는 요소일 뿐"… 엔비디아 회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전세계 크리에이티브들이 출품한 작품 중...
2023.06.21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권경은 -
광고계의 전설 마틴 소렐 경이 밝힌 '디지털 혁명, 그 후'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무대에 S4 캐피탈(S4 Capital)...
2023.06.20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권경은 -
맥주 회사 AB인베브가 꿈 꾸는 브랜드의 미래는?… 마르셀 마르콘데스 CMO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역사상 최초로 2년 연속 '올해의 크리에...
2023.06.20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권경은 -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생성형 AI를 만나면
옥외(OOH·Out of Home) 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옥외 광고는 인쇄 매체와 더불어 대표적인 전통 미디어로 꼽힌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와 융합되면서 옥외 광고는 디지...
2023.05.15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권경은 -
버드라이트의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왜 실패했을까?
미국 최대 맥주 회사인 앤하이저부쉬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AB인베브)가 자사의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 운동으로...
2023.04.28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권경은 -
슬램덩크·세일러문·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까지… 일본 만화에 빠진 명품 브랜드
1990년대 연재 만화로 인기를 끌던 '슬램덩크'가 올해 극장가를 강타한 가운데 각종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나와 인기를 얻고 있다. 슬램덩크뿐만이 아니다. 최근 몇 년 간, 소싯적...
2023.02.28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권경은 -
[미디어 디코딩] 검색 광고 시장 뒤흔든 챗GPT, 구글 넘어설까
챗GPT(ChatGPT)라는 새로운 기술은 검색 광고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지난 20년간 검색 광고 시장은 구글 천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해 구글은 국내 검색 광고...
2023.02.23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권경은 -
[미디어 디코딩] 웹 3.0시대의 상징이 된 챗GPT… 오픈AI의 미래는?
지난해 11월 챗GPT(ChatGPT)가 출시되고 5일 만에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챗GPT는 인간의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으로 미국의 오픈A...
2023.01.30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권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