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 문별을 알아가는 앨범" 호평 잇따라
  • 걸그룹 '마마무(MAMAMOO)'의 멤버 문별(사진)이 솔로 컴백과 동시에 찬란한 '별빛 성과'를 써 내려가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문별이 지난 20일 발매한 정규 1집 'Starlit of Muse(스탈릿 오브 뮤즈)'가 공개 직후 전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신보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 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1위에도 진입하며 문별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TOUCHIN&MOVIN(터친 앤 무빈)'을 향한 반응도 뜨겁다. 이 곡 역시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첫 번째 타이틀곡 'Think About(띵커바웃)'과 문별의 자작곡 '그런 밤(After Sunset)' 등도 다수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Starlit of Muse'는 문별이 데뷔 9년 만에 내놓은 첫 정규앨범으로, 문별의 음악적 성장이 담긴 총 12개 트랙이 담겼다. 문별(뮤즈)이 완성한 작품(별빛)과도 같은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찬란히 빛나는 문별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는 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자작곡 2곡을 수록한 데 이어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며 하나의 앨범에 문별의 버라이어티한 매력을 십분 담아냈다.

    문별의 앨범을 접한 리스너들은 "보컬리스트 문별을 알아가는 앨범인 것 같다" "노래 하나하나 느낌이 겹치지 않고 다채로워서 듣는 맛 짱짱" "12곡 아무거나 골라 들어도 다 좋네" "타이틀곡은 보컬, 퍼포먼스, 대중성의 중간 지점을 잘 잡은 느낌이다" "원앤온리 아티스트"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문별은 오는 22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