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문화예술교육 연수 프로그램, AI 관련 특별 프로그램 개설
  • ▲ 교원 대상 연수 몸의 감각을 안내하는 예술교육 촉진자로서의 교사 현장.ⓒ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교원 대상 연수 몸의 감각을 안내하는 예술교육 촉진자로서의 교사 현장.ⓒ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하 교육진흥원)이 '2023 아르떼 아카데미(ArtE Academy)' 하반기 연수 참여자를 본격 모집한다.

    '아르떼 아카데미'는 국내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 교육자 연수 프로그램이다. 교육진흥원은 2011년부터 아르떼 아카데미를 공식 연수 프로그램으로 브랜드화했으며, 현재까지 수료생은 10만여 명에 달한다.

    올해 '아르떼 아카데미'는 총 170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대면 집체교육은 물론 원격수업, 인터넷 강의 등 비대면 교육까지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연계 연수 방식을 도입했다.

    프로그램은 대상별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예술강사 과정 △교원 과정 △기획자 과정 △행정인력 과정 △문화예술교육사 과정 등 맞춤형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한다. 모든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프로그램은 아카데미 개설 약 1개월 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한 특별 연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총 7개 과정으로 진행되는 'AI(인공지능)는 어떻게 문화예술교육의 도구가 되는가' 프로그램은 AI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활용해보는 실습까지 제공한다.

    자세한 운영사항은 아르떼 아카데미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