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원팀캠프에서 진행된 '국가정상복원시민연대 등 17개 시민단체의 지지선언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지선언에는 김중태 전 박근혜 정부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이창우 무궁와사랑운동본부 대표, 박승곤 국가정상복원시민연대 상임위원장, 양총재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장, 김하진 대한민국사랑청년단 대표, 강신성 한국힙합문화협회장이 참석했다. (사진=원희룡 캠프)
  • 다음은 지지호소문 및 단체 명단이다.

    지 지 호 소 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의 운명이 휘몰아치는 바람 앞에 등불이 되었습니다.

    집권세력은 지난 동안 미움과 편가르기, 자기 집단의 사익추구로 대한민국은 심각한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국민과 함께 미래 희망을 약속하는 대통령 선거가, 민주주의 축제여야 할 가장 중요한 선거가 거대한 범죄와의 전쟁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국민분열과 깊은 국민불안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중대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덕성과 유능함을 갖춘 사람이 후보가 되어야 합니다.

    극심한 국민분열을 극복하고 통합의 길로 대한민국을 이끌려면 산업화와 민주화의 DNA를 모두 갖춘 지도자가 절실합니다.

    대통령 후보들의 지나온 날들과 앞으로의 비전을 보며 오직 원희룡 후보만이 부패를 청소할 도덕성을 지녔고 위기의 나라와 국민을 다시 일으킬 유능함을 갖췄습니다.

    원희룡 후보만이 적대적 진영논리를 넘어설 DNA를 가지고 있고 다름을 포용하고 모두를 통합하는 큰 정치의 리더십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리는 원희룡을 국민의힘 후보로 선출하여 대장동 비리를 필두로 한 부패를 청산하고 정권교체를 통하여 통합의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에 우리는 이번 국민의힘 경선에서 원희룡 후보에게 이런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실 것을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 31일 일동 공동대표 : 김중태, 이창우, 박승곤, 양총재, 김하진, 강신성

    <단체 명단> 사단법인 국가정상복원시민연대 / 무궁화사랑운동본부 / 한민족평화통일연합회 / 희망무지개 /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 / 새역사연구원 / 대한민국사랑청년단 / 대한민국사랑여성회 / 한국종교문화원 /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 / 새빛선교회 / 한국보육교사선교회 / 국가공의기독연합 / 주님의은혜선교회 / 참행복한선교회 / 탈북자동지회 / (사)대한직장인체육회

    <주요 인물 프로필>
    - 김중태 : 박근혜 정부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 송경숙 : 민추협 상임부위원장
    - 이창우 : 무궁화사랑운동본부 대표
    - 박승곤 : 국가정상복원시민연대 상임위원장
    - 임길영 : 한민족평화통일연합회 대표
    - 김영일 : 희망무지개 대표
    - 양총재 :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 회장 (전, YMCA 이사장)
    - 함시영 : 새역사연구원 원장
    - 김하진 : 대한민국사랑청년단 대표
    - 김정희 : 대한민국사랑여성회 공동대표 - 김태자 : 한국종교문화원 공동대표
    - 정군효 : 새빛선교회 대표
    - 서영애 : 선한사마리아인선교회 공동대표
    - 배창경 : 한국보육교사선교회 대표
    - 김선호 : 국가공의기독연합 대표
    - 이선화 : 주님의은혜선교회 대표
    - 문무현 : 참행복한선교회 대표
    - 강신성 : (사)한국힙합문화협회 회장
    - 어명수 : (사)대한직장인체육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