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로자 법률대리인 "기성용이 동문 한명 한명에게 전화 걸어 '함구' 당부… 언론플레이 그만 하라"
  • 초등학생 시절 같은 축구부 후배들에게 '유사성행위'를 강요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기성용(32·FC서울·사진)이 "이번 사건에 대해 함구하라"며 동문들을 회유·협박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기성용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C씨와 D씨를 대변하는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는 23일 "어제 기성용 선수 측 법률대리인이 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소송을 제기했다"며 "피해자들로서는 드디어 법정에서 모든 증거를 공개하고, 진실을 가릴 수 있게 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변호사는 "저희는 기성용 선수 측에서 이 사건이 불거진 직후부터 최근까지 순천·광양지역의 인맥을 총동원해 기성용 선수의 동문들에게 한 명 한 명 전화를 걸어 이번 사건에 대해 함구하라며 회유·협박을 해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새로운 주장을 펼쳤다.

    박 변호사는 "이에 관한 증거도 확보했다"고 강조한 뒤 "1~2시간이면 작성할 고소장 작성에 한 달 가까이 소요된 이유가 이 때문인지 기성용 선수 측에 묻고 싶다"며 "이와 같은 불법적 행위를 중단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박 변호사는 "지난 21일 몇몇 언론사가 동일한 기사제목과 동일한 기사내용, 심지어 동일한 사진을 사용해 포털사이트 전체를 '기성용 찬양기사'로 도배했다"고 주장하며 이 같은 보도 배경에 기성용의 '입김'이 작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 "기성용 선수는 돈과 권력을 가진 자가 불리한 상황에 처했을 때 이를 덮기 위해 언제나 전가의 보도처럼 사용하는 파렴치한 언론플레이를 중단해 달라"고 호소한 박 변호사는 "더 이상 저질스런 행위로 국민을 기망하려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 변호사는 "지난달 24일 기성용의 성추행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지 3시간 여 만에 기성용 측으로부터 협박과 회유 전화가 오기 시작했다"며 이날 오후 1시 22분과 1시 32분, 기성용의 또 다른 후배와 폭로자 D씨가 나눈 통화 녹취록 일부를 공개했다.

    앞서 기성용의 소송대리인인 법무법인 서평의 송상엽 변호사는 지난 22일 "기성용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C씨와 D씨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묻기 위해 5억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 및 형사고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
  • ▲ 지난달 24일 1시 22분과 1시 32분, 기성용의 또 다른 후배와 폭로자 D씨가 나눈 통화 녹취록 일부.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 제공
    ▲ 지난달 24일 1시 22분과 1시 32분, 기성용의 또 다른 후배와 폭로자 D씨가 나눈 통화 녹취록 일부.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