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 영화 매체와 봉준호 감독, 앞다퉈 한예리 '연기력' 호평"'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한예리‥ 완벽한 연기로 극적인 순간 완성"
  • 영화 '미나리(Minari)'에 출연한 윤여정이 미국의 영화 관련 협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무려 13개나 들어올리는 위업을 달성한 가운데 '주연 배우' 한예리에 대한 극찬도 쏟아지고 있다.

    오스카 4관왕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은 물론 오스카 예측 전문 매체와 영화 전문지 모두, 한예리의 연기력을 극찬하며 한예리가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 레이스에 오를 가능성에 주목했다.

    봉준호 "한예리의 섬세한 연기로 '모녀 느낌' 와닿아"


    먼저 봉준호 감독은 지난해 12월, 미국 대중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개최한 온라인 화상 대담에서 "'미나리'에서 놀라웠던 건, 한예리 씨와 윤여정 선생님의 모녀 연기, 두 배우의 뛰어난 퍼포먼스였다"고 운을 띄웠다.

    봉 감독은 "처음 친정엄마가 (미국으로) 왔을 때, 한예리 씨의 연기를 특히 좋아한다"며 이 장면에서 한예리의 연기력이 뛰어났다고 호평했다.

    또 "(한예리와 윤여정이) 외관상 느낌은 별로 닮은 것 같지 않아도, 한예리 씨의 섬세한 연기 때문에 '와~ 모녀구나', '가족이구나'하고 느낄 수 있었다"며 배우로서 한예리가 지닌 연기의 진정성과 섬세함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미나리'를 연출한 정이삭 감독도 "한예리 씨와 윤여정 선생님은 비슷한 영혼을 가진 것 같다. 배우로서 유니크하고 세트장에서도 크게 어우러진 것 같다"며 두 배우의 뛰어난 연기 앙상블에 찬사를 보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전문지 콜라이더(Collider)는 한예리를 ▲'더 프롬(The Prom)'의 메릴 스트립(Meryl Streep) ▲'힐빌리의 노래(Hillbilly Elegy)'의 에이미 아담스(Amy Adams) ▲'엠마(Emma)'의 안야 테일러 조이(Anya Taylor-Joy)와 함께 '2021년 오스카 여우주연상 예상 후보(in the mix)'로 선정하며 '미나리'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콜라이더는 '미나리'를 많은 이들에게 찬성표를 받을만한 '올해 가장 좋은 영화' 중 하나로 소개하며, 미국 아칸소에서 희망을 뿌리내린 든든한 어머니 '모니카' 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한예리가 여우주연상 수상 레이스에 오를 가능성에 주목했다.

    오스카 예측 전문 매체도 "한예리를 주목하라" 극찬


    오스카 예측 전문 매체인 골드더비(Gold Derby)도 '미나리'를 성공시킨 주역으로 한예리를 집중 보도했다. 골드더비는 영화 비평가 등 전문가들의 투표를 집계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판도를 높은 적중률로 예측하는 매체로 유명하다.

    골드더비는 최근 보도한 '배우 한예리를 오스카가 주목해야 할 이유'라는 헤드라인 기사에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회를 찾는 강인한 어머니 '모니카' 역을 완벽하게 열연해준 한예리 덕분에 '미나리'의 극적인 순간을 완성할 수 있었다"며 윤여정과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펼친 한예리의 뛰어난 연기력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미나리'의 성공 열쇠는 바로 한예리"라며 한예리가 완벽한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추어올렸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 땅으로 이민을 선택한 한국인 가족의 따뜻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영화의 연출과 각본에 참여한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Festival de Cannes)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명감독이다.

    또한 '문라이트(Moonlight)' '노예 12년(Twelve Years a Slave)'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Brad Pitt)의 제작사 플랜B가 제작을 담당했으며, '문라이트' '룸(Room)' '레이디 버드(Lady Bird)' '더 랍스터(The Lobster)' '플로리다 프로젝트(The Florida Project)'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았다.

    2021 아카데미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는 '미나리'는 올봄 3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판씨네마 / 국외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