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저 부지 매각하시고 행복주택 입주… 대통령 지혜 나누고 임대주택 부정 인식 해소할 것"
  • ▲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화면. ⓒ청와대 홈페이지
    ▲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화면. ⓒ청와대 홈페이지
    정부가 발표한 전세대책에 따른 여론의 불만이 높아지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퇴임 후 행복주택에 입주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25일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퇴임 후 행복주택에 입주해 젋은이들에게 전직 대통령의 지혜를 나눠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여당의 핵심인사들이 공공임대주택과 관련해 국민정서와 거리가 있는 발언을 일삼은 것을 비판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4일 서울의 한 공공임대주택을 둘러본 뒤 "대학생과 고령자 등이 잘 믹스돼 있어 어른들과 사는 재미나, 청년들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 의원은 지난 20일에도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리면 임대주택으로도 주거의 질을 마련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말해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청원인은 "진 의원에 이어 주거추진단원으로 일정에 동행한 유정주 의원 역시 '웬만한 오피스텔보다 좋다'는 평을 남긴 만큼 (임대주택이) 문 대통령 내외분께서 거주하기에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판단된다"고 꼬집었다.

    "2019년 청와대 경호처가 대통령 퇴임과 관련한 사저 경비를 위해 약 22억1700만원을 요청했고, 사저 경호 부지 890평을 매입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문 대통령이 직접 매입한 사저 부지가 농지법 위반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고 지적한 청원인은 문 대통령을 향해 사저 부지를 매각하고 행복주택에 거주할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 "함께 거주하는 젊은이들에게 전직 대통령의 지혜를 나눠주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은 물론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는 비아냥이다.

    청원인은 이어 "부디 연내에 사저 부지를 매각하고 사저 경호 부지 역시 매각해 국고로 반환할 것을 경호처에 지시해달라"고 요구했다. 

    이 청원은 사전 동의 100명을 넘어 관리자가 공개를 검토 중이다. 이 청원은 이날 오후 5시 기준 301명의 동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