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용린 신임 대교문화재단 이사장
    ▲ 문용린 신임 대교문화재단 이사장

    ◇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 대교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대교문화재단은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이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교육학 석사·미국 미네소타대 대학원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문 신임 이사장은 한국교육학회 회장·서울시교육청 교육감·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1991년 설립된 대교문화재단은 교육문화 조성 및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사회, 문화예술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에스티유니타스, '챌린지' 사전 예약 이벤트

    에스티유니타스가 스터디 플랫폼 '커넥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챌린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다음달 6일까지 선보인다.

    챌린지는 수험, 취업, 어학 등을 준비하는 이들이 서로 경쟁하며 동기를 부여하는 목표달성 서비스로 도전에 성공하면 상금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행사는 커넥츠 모바일앱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포인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관백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본부장은 "챌린지에는 단기합격 비법, 합격생 공부습관 등 에스티유니타스가 온∙오프라인에서 쌓아온 데이터와 노하우가 결합된 다양한 도전과제들이 준비되어 있다. 수험생의 경우 여름방학을 맞아 목표를 향한 의지를 굳건히 다지고 실천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사고아카데미, '쎈수학 성취도 평가' 실시

    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아카데미가 '2019 상반기 전국 쎈수학 성취도 평가(SSMA)'를 실시한다.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SSMA는 수학 실력을 전국 단위로 검증하는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는 단원별 성취도와 더불어 계산력, 이해력, 문제해결력 등을 다루는 인지도행동영역과 수와 연산, 문자와 식, 규칙성 등을 분석하는 내용영역 항목이 추가됐다.

    참가 신청은 쎈수학러닝센터, 스마트쎈클래스에서 23일까지 접수받으며, 올해 6~7월 중 가맹점 일정에 맞춰 평가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장용석 쎈러닝센터사업본부 본부장은 "여름방학 전에 자녀의 수학 실력을 점검해보고 학습 계획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