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빠 어디가 대상

    MBC <일밤-아빠 어디가>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아빠 어디가> 팀은 12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MBC 사옥에서 진행된 <201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일밤> 부활의 일등공신이었던 <아빠 어디가> 팀 전원에게 돌아갔다. MBC에서 프로그램에게 대상이 돌아간 것은 지난 2007년 <무한도전>, 2011년 <나는 가수다> 이후 세 번째다.

    수상 직후 성동일은 “제일 먼저 고마운 건 끝까지 아이들을 지켜봐준 아내 다섯 명에게 감사드린다. 첫 녹화 끝나고 제작진은 빨리 다음 프로그램을 준비하라고 했었는데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 시청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어 김유곤 PD는 “내가 했다기 보다는 많은 스태프분들이 고생을 많이 했다”며 “처음 확신이 없던 시절 기꺼이 동참해주신 다섯 아빠들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또한, 김성주는 “예능인으로서 자질이 높은 분들을 보며 많이 배운다. 다섯 아빠들은 그런 자질이 없는 사람들인데 아이들은 정말 보석 같은 아이들이다. 제 자식처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1년 동안 보시면서 우리 아버지들이 우리 아이들과 더 잘 놀아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혁은 “제 인생의 첫 번째 대상이다. 정말 감사드리고 기분이 이상하다. 천사 같은 다섯 아이들 때문에 1년간 행복하게 보냈다. 아이들 정말 사랑하고, 그동안 <아빠 어디가>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송종국은 “2002년 월드컵 4강 이후로 이렇게 기쁜 적은 처음인 것 같다. 지아와 여행하며 지욱이와 아내에게 항상 미안했다. 내년에는 지욱이와 놀아주는 아빠가 되겠다. 아내에게도 고맙다”고 벅찬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윤민수는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늘 아버지 기일인데 못 가봤다. 아버지가 주시는 상 같다. 아이들에게 정말 고맙고 더 예쁘게 키우겠다”고 감사를 돌렸다.

    다음은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수상작) 명단

    ▲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박형식 샘해밍턴(진짜 사나이) 김소현(쇼! 음악중심) 정유미(우리 결혼했어요)
    ▲ 신인상 코미디 부문=박현정 맹승지 도대윤(코미디에 빠지다)
    ▲ 인기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장혁(진짜 사나이) 노홍철(무한도전) 데프콘(나 혼자 산다)

    ▲인기상 MC 부문=서경석(진짜 사나이) 김구라(라디오스타)
    ▲ 인기상 가수 부문=2PM 샤이니
    ▲ 공로상=이미자
    ▲ 특별상=윤후 송지아 김민국 이준수 성준 (아빠 어디가)
    ▲ 작가상=신명진 작가(진짜사나이)
    ▲ 올해의 스타상=정준영 윤한 태민 (우리 결혼했어요) 송종국 윤민수 이종혁 (아빠 어디가) 류수영 (진짜 사나이)
    ▲ 라디오부문 신인상=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
    ▲ 라디오부문 우수상=전현무(굿모닝FM전현무입니다) 박준형 유채영(생방송 좋은주말 박준형유채영입니다)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신동(심심타파)
    ▲ 베스트커플상=지드래곤-정형돈(무한도전)
    ▲ 우정상= 김용건(나 혼자 산다) 조형기(세바퀴)
    ▲ PD상=김성주(아빠 어디가)서경석(진짜사나이)
    ▲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이소연(우리 결혼했어요) 소이현(섹션TV 연예통신)
    ▲ 우수상 코미디=최설아 홍가람(코미디에 빠지다)
    ▲ 최우수상=박미선(세바퀴)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무한도전
    ▲ 대상=아빠 어디가


    (아빠 어디가 대상, 사진=2013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