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3집 앨범..제대로 '스포일링'하다

심지혜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3.02.15 10:39:32

▲ ⓒ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의 3집 앨범 음원들이 미리 공개됐다.

그 동안 예능, 드라마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보여왔던 샤이니가 3집 앨범으로 돌아오기 앞서 당당히 그들의 실력을 평가받고자 앨범을 미리 공개한 것.

지난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푸스홀에서 열린 멜론 프리미어 ‘샤이니 뮤직 스포일러’가 열렸다. 오는 19일 아이튠즈 및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3집 앨범을 최초로 공개하는 시간이었다.

 



 

이날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싱실 이성수 실장은 "어떻게 하면 모두를 놀라게 할 수 있을까 싶어 오랜 시간 이번 앨범을 기획해왔다"고 말했다.

샤이니 앨범은 2가지로 구성했다.
이번 앨범은 Chapter 1. Dream Girl-The misconceptions of You 이다.
그리고 2개월 후에 다른 콘셉트로 Chapter 2. The misconceptions of Me를 발표한다.

Chapter 1. Dream Girl-The misconceptions of You

너에 대한 나의 오해, 너를 둘러싼 세상에 대한 오해, 현실에 대한 오해.
그리고 이상, 꿈, 비전.

이번 샤이니 3집 앨범 '드림걸'은 샤이니 적인 색깔을 그대로 표현한 앨범이다.
샤이니에게 바라는 샤이니의 모습을 담았다.

Chapter 2. The misconceptions of Me

나에 대한 오해, 내가 알고 있던 사실
그리고 비전, 나의 꿈.

두 번째는 이번 앨범 보다 어두운 음악이다.
이제는 샤이니도 건장한 청년이 된 만큼 샤이니 내면에 있는 것들을 표현하려고 했다.

 



 

이번 3집은 두 개의 다른 성격을 하나의 앨범으로 구성한 것으로 샤이니 앨범엔 비밀이 있다. 두 가지 챕터로 이뤄져 있지만 노래 곳곳에 숨겨진 가사들에 퍼즐이 숨겨져 있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번에 발표할 3집 앨범에 담겨있는 '스포일러' 가사에는 3집 수록곡 제목들이 담겨있다. '스포일러' 가사는 종현이 작사했다고.

 



 

또한 SM의 비주얼&아트디렉팅실 민희진 실장은 샤이니의 첫 앨범부터 현재 드림걸 앨범까지의 콘셉트와 어떻게 그들의 비주얼을 만들었는지를 설명했다.

샤이니는 SM의 콘셉트에서 벗어나게 만들고 싶었다.
재밌게 만들어 보고자 했던 것이 샤이니다.
대중문화 속에서 보이는 기존 아이돌이 갖고 있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길 바랐다.

이번 앨범인 드림걸.
여자라고 하지 않았다. 또 다른 자신들의 모습을 찾는 것이라 생각했다.
'내가 찾는 나는 누구인가' 라고 표현 할 수도 있다.

멤버들의 깊이 있는 생각들을, 그들의 표현을 담아주면 팬들이 이해해 줄 것이라 생각했다.

샤이니를 통해 아트를 하고 싶었다.
소통할 수 있는 아트.
그리고 멤버들의 판타지를 보여주려 했다.

이날은 샤이니의 3집 앨범 중 Chapter1. Dream Girl 대부분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짧게 Chapter 2.의 음악과 타이틀곡 '드림걸'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도 공개됐다.

또한 샤이니가 깜짝 등장 3집 앨범 수록곡 '떠나지 못해'를 열창했으며 근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19일 아이튠즈 및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3집 음원을 공개하며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활동에 나선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