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선물 골라주고 데이트 장소 선정까지
  • 어느덧 12월, 곳곳에 반짝거리는 불빛과 크리스마스 트리 등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오는 것을 알린다. 누구나 설레나 막상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나 선물을 아직 고르지 못해 고민인 사람도 있다. 멋진 크리스마스를 계획을 고민하고 있다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도움을 받아보자. 선물 고르기, 데이트 장소 추천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낼 어플리케이션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스마트폰으로 ‘미리’ 준비하는 ‘메리’ 크리스마스 애플을 제안한다.
     
    ◇ 크리스마스 선물 고를 때 유용한 앱
     
    나만의 위시아이템, 콕 찍어 남자친구한테 보낸다? ‘엘르 엣진’ 앱
    크리스마스는 점점 다가오는데 선물 고르기가 어려워 고민될 때는 엘르 엣진 앱의 도움을 받아보자. 엘르 엣진에는 각종 패션, 뷰티, 명품, 쥬얼리 브랜드 약 70여 개가 쇼룸을 열고 입점해 있으며 약 3만 개의 제품들이 등록되어 있어 온라인 미니 백화점을 방불케 한다. 각 제품별 매장 정보와 가격정보, 브랜드 정보 등도 터치 한번에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겨울철 추천 선물, 패션 코디 등에 대한 알찬 매거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은 패션, 뷰티 전문 SNS ‘지니터’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를 할 수도 있고, E-mail 보내기 기능으로 남자친구에게 본인의 위시 아이템을 살짝 알려줄 수도 있다.
     
    ◇ 타입별로 선물을 추천해주는 ‘코치 기프트 파인더(Coach Gift Finder)’

    패션 잡화 브랜드 코치는 받는 사람의 타입별로 선물을 추천해주는 ‘코치 기프트 파인더(Coach Gift Finder’ 앱을 제공한다. 선물을 하는 용도와 성별, 가격대까지의 조건)을 설정하면 선택사항에 알맞은 선물 리스트를 추천해준다. 추천 리스트를 통해 제품의 자세한 정보들도 쉽게 조회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앱을 통해 직접 구매하는 기능까진 제공하지 않지만 가까운 매장의 위치를 알려주어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코치 기프트 파인더’ 앱은 아이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 크리스마스에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 장소 추천 앱
     
    맛집, 주점, 카페, 극장 등 즐길 거리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 담은 앱이 있다. 바로 토탈 엔터테인먼트 앱을 지향하는 ‘셰이크맵’이 그 주인공이다. ‘셰이크맵’ 앱은 맛집, 술집, 카페 및 놀이, 숙박의 4가지 카테고리에서 즐길 거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갈 곳이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가야 할지 잘 모를 때는 스마트폰을 흔들어주면 임의로 장소를 골라준다.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지역의 즐길 거리 정보도 제공한다. ‘셰이크맵’ 앱은 아이폰용으로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기분에 따라 추천 받는 데이트코스, 투싼 ‘작업의 정석’
    연인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날만큼은 평소와 다른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원한다면 투싼 ‘작업의 정석’ 앱을 설치해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자. ‘작업의 정석’ 앱은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 설정한 선택사항에 알맞는 데이트코스를 추천해준다. 나만의 위치 GPS를 사용해 자신의 위치에서 500m~5km까지에 위치한 맛집에서부터 영화관, 주점, 숙박까지 적절한 데이트 장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투싼 ‘작업의 정석’ 앱은 아이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 특별한 이벤트의 분위기를 책임지는 앱
     
    눈 내리는 낭만적인 사진을 연출해주는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Xmas)’
    크리스마스의 낭만이라 하면 역시 눈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Xmas)’ 앱은 사진을 촬영할 때 눈이 내리는 효과를 넣어주는 앱이다. 언제 어디에서나 ‘화이트 크리스마스’ 앱을 실행해 사진을 촬영하면 낭만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촬영뿐만 아니라 기존에 찍어놓은 사진에도 눈이 내리는 효과를 합성할 수 있어 유용하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앱은 아이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캐롤 ‘아이징글벨스(iJingleBells)’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더 고조시키는 거리의 캐롤 소리.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징글벨을 연주한다. ‘아이징글벨스(iJingleBells)’ 앱은 스마트폰을 흔들어 직접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자신만의 캐롤을 연주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무료버전에서는 징글벨과 송년노래 2곡을 연주할 수 있으며, 정식버전을 구매하면 더 많은 종류의 캐롤을 연주할 수 있다. ‘아이징글벨스’ 앱은 아이폰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정식버전은 0.99$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