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차천식)는 3일 화천군 간동면 방천리 산림복합경영단지(더덕 수액 송이) 현장에서 관내 지방자치단체, 산림조합 및 지역 주민들과 업무협력을 위한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협의회는 올 3월 구성된 협의체로 이번 회의에는 강원 춘천시 화천군 철원군, 경기 가평군 등 자방자치단체 및 산림조합 관계자와 지역 주민 30여명이 산림 현장에 모여 산림사업 업무협력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협의회를 통하여 각 산림 유관 기관 및 지역 주민이 느끼는 산림 규제개혁 의견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또 하반기 업무협조, 산불예방 및 진화협조체계 운영 등의 면에서 공조체계를 이뤄 각 기관이 업무 추진 시에 국유림과 사유림간 소통이 원활히 추진되고 업무추진 효율성이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국유림을 활용한 지역 주민 소득증대 사업을 논의하고 산림공동사업을 추진해 지역주민 소득 창출기반을 마련하는 데에도 뜻을 같이 했다.
산림유관기관 업무협력 협의체는 서로 다른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공조를 통한 유기적 관계로 나아가 지역 및 산림 행정 발전을 도모하려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 받고 있다. 앞으로도 정기적 모임을 갖고 국유림과 사유림 산림 경영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