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답기 위해 머리 손질을 하는 여인의 모습은 성적 매력을 발산하기에 충분하다. 그것이 전문 미용사의 손길로 거듭나면 여인의 아름다움은 한껏 매력적이다. 일본 방송 프로그램 가운데, 일종의 헤어디자이너쇼 형식의 프로그램에서 자주 활약한 유명 헤어디자이너가 방한, 헤어쇼를 펼친다. 

    일본에서는 카리스마 미용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시즈카 준’(40)이 바로 그. 일본에서 전국적으로 10여명에 불과한 ‘카리스마 미용사’는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시작된 개념으로 예술적 경지에 이른 미용사를 말한다. 이시즈카 준은 도쿄 미용종합학교와 하라주쿠 베스트메이크업학교를 졸업한뒤 뉴욕에서 활동하다 귀국, 현재 연예인들의 출입이 잦은 우리의 청담동과 같은 지역으로 알려진 도쿄 아오야마에서 활동하며 방송과 잡지에 고정출연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카리스마 미용사 이시즈카 준의 ‘카리스마 미용사 퍼포먼스’는 16일 건강보조 다이어트 식품인 보우스(BOWS)의 한국상륙발매기념 이벤트에 맞추어 서울 서초구 서초동 발리 피트니스 센터 에서 열린다. 이시즈카 준과 함께 2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도 함께 참여해 한국 여성들에게 맞는 일본 헤어스타일을 제안함과 동시에 일본 특유의 예술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날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 ‘보우스’ 출시 기념이벤트도 같이 벌일 예정인 배리우스 레버러티스 코리아㈜ 홍수환 대표는 “이제 미용도 머리를 아름답게 자르는 것 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잡게 되었다”며 “다이어트와 함께 미적 추구까지 생각하는 보우스의 이미지에 어울려 재밌는 퍼포먼스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카리스마 미용사란? 
    카리스마 미용사’라는 말은, 한 방송 프로에서 시작되었다. 두 명의 ‘카리스마 미용사’가 객석에서 모델이 될 여자를 선택해서, 정해진 시간 내에 머리를 자르고 다듬는다. 그리고 머리를 자르기 전과 후, 어느 모델이 더 아름다워졌는지를, 객석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투표로 뽑는 프로다. 그 프로그램으로 일약 유명하게 된 ‘카리스마 미용사’에게 머리를 자르려면, 예약이 밀려서 6개월이나 1년 이상이나 기다려야만 한다. 북으로는 홋카이도에서 남으로는 오키나와까지 머리를 자르기 위해 비싼 교통비를 지불하고 도쿄로 모여드는 것이다.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다음은 이날 이벤트 일정

    1. 일시: 2007년 1월16일(화) 10:50~
    2. 장소: 발리 피트니스 센터(서초동 소재)
    3. 주요 스케쥴
    10:50 ~ 11:05 영접, Event 소개
    11:05 ~ 11:35 카리스마 미용사 헤어 쇼 퍼포먼스
    11:40 ~ 11:45 제품 소개(BOWS)
    11:45 ~ 12:15 BOWS Group Exercise Event
    12:15 ~ 13:00 Finger Food or Standing Buffet
    13:00 ~ 기념품 증정 및 환송
    (홈페이지 : http://www.bowskorea.com) 

    '카리스마 미용사' 이시츠카 준 약력
    -. 1967년생
    -. 동경미용종합학교, 하라주쿠 베스트메이크업학교졸업후 NY에서 활동
    -. NY.NY hair dresser LTD에서 salon 업무
    -. 1991년, 귀국후, 동경 하라주쿠 스튜디오V 입사
    -. 1993년, 스튜디오V . 헤어메이크부소속
    (패션지나 텔런트 뮤지션의 헤어메이크로 활동)
    -. 1996년, 동경 아오야마 Aks(아쿠스)입사
    -. 1998년, 同 salon Aks(아쿠스) 키타아오야마점 오픈 점장으로 샤론 워크를 시작, 패션지의 촬영, 헤어 쇼등에서 활약
    -. 2002년, Aks(아쿠스) 대표 아사이씨와 함께 ank(안크)를 설립.
    -. 2004년, 크리스티아크루 헤어 오픈
    대표로, salon , 패션지의 촬영. 강습 활동으로 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