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신은미 종북콘서트 막지 못한 검·경에 ‘쓴소리’
  • ▲ ▲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통합진보당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심판 결정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행동본부가 더 이상 해산심판을 미뤄서는 안 된다며 헌법재판관들의 결단을 촉구했다.

    특히 국민행동본부는 헌법재판소가 통진당에 대한 해산심판을 기각할 경우, 국민들이 국가생존 차원에서 직접 행동에 나설 것이란 경고도 했다.

    국민행동본부는 15일 성명서를 통해 “통진당은 핵무장한 북한을 업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번영을 파괴하기 위해 뭉친 정당”이라고 규정하면서, “헌재의 통진당 해산 결정은 피를 흘리지 않고 이적·종북세력을 정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북한식 전체주의 독재정권을 세우겠다는 정당을 법으로 해산하지 못한다면 국민이 직접 헌법·체제수호에 나설 것이고, 피를 흘리는 사태가 일어날 것”이라며, “그 이후의 비극적 사태는 헌재가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종북논란’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황선·신은미 토크콘서트’를 막지 못한 검·경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냈다.

    국민행동본부는 “국가보안법에 반(反)국가단체 고무 찬양죄가 살아있는데 어떻게 ‘종북콘서트’를 지금까지 방치했느나”며, “보다 못한 고등학생이 물리력으로 종북콘서트를 막은 것에 박수를 보내는 국민이 많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가이성과 국민정신을 혼란에 빠뜨리는 반역적 망동을 방치하고, 직무를 유기한 검찰총장과 경찰청장은 반성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통진당 해산결정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른바 ‘정윤회 문건’을 둘러싸고 정치권과 각 언론사들이 대통령 비판에 몰두하고 있는 세태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국민행동본부는 “언론도 ‘찌라시’ 수준의 대통령 비판을 접고 통진당 해산운동에 동참하라”며, “연합사 해체 사실상 무기 연기, 전교조 법외 노조화 추진, 통진당 해산 제소, 공무원 연금개혁 추진 등에 앞장 선 박근혜 대통령을 몰아세우는 태도는 ‘언론에 의한 국정농단’”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