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의 화신'이 현실로? 김현우 앵커♥이여진 기상캐스터도 12월 결혼
  • ▲ 오는 12월 결혼할 계획을 밝힌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 ⓒ 뉴시스
    ▲ 오는 12월 결혼할 계획을 밝힌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 ⓒ 뉴시스
    매주 토요일 오후 TBN 부산교통방송 '주말의 가요 데이트'에서 방송되는 '연예가 톡톡'을 <뉴데일리>에 동시 게재합니다.
    ■ 프로그램명 : TBN 부산교통방송 '주말의 가요 데이트'
    ■ 방송 : 부산 라디오 FM 94.9MHz (16:05~17:52)
    ■ 방송일 : 2019년 9월 28일 오후 5시 20분
    ■ 진행 : MC 한주형
    ■ 연출 : 프로듀서 서호택, 작가 윤예슬
    ■ 출연 :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


    △한주형 = 자, 이번엔 한주간에 있었던 핫한 연예가 소식을 들어보는 '연예가 톡톡' 시간입니다. 오늘도 <뉴데일리> 연예부 조광형 기자와 전화 연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조 기자님.

    ▲조광형 = 네, 안녕하십니까.

    △한주형 = 오늘은 어떤 소식들을 준비해오셨는지 궁금한데요. 첫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조광형 =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들로 출발해볼까 합니다. 아, 물론 기분좋다는 게 상대적일 수는 있습니다. 당사자들에게는 무척이나 기쁜 소식이겠지만 팬들 입장에선 다소 서운하게 들릴 수도 있겠습니다. 배우 김태희의 동생으로 잘 알려진 배우 이완이 프로골퍼 이보미와 오는 12월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이완의 소속사 측은 지난 27일 4살 연하의 프로골퍼 이보미와 소속 배우 이완이 오는 12월,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다며 예식은 양가 부모님과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가족과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이완과 이보미는 지난해 초 다니는 성당 신부님의 소개로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똑같이 골프를 좋아하고 종교도 같다는 점에서 급속도로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이보미가 현재 일본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활동 중이라 신접살림은 일본 고베와 서울 두 곳에 차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2007년 프로로 데뷔한 이보미는 2010년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대상·다승왕·상금왕·최저타수상 등 4관왕을 달성하고 이듬해 일본으로 건너가 2015년부터 2년 연속 상금왕 타이틀을 거머쥐었습니다.

    2003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서 신현준의 아역으로 데뷔한 이완은 '작은 아씨들', '해변으로 가요', '천국의 나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군 복무 후 잠시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가 2015년부터 다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또 연예인은 아니지만 결혼 소식이 알려진 이후 연예인보다 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커플이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현우 SBS 앵커와 이여진 기상캐스터가 오는 12월 15일 결혼할 계획을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직업이 방송 기자와 기상캐스터라는 점에서 드라마 '질투의 화신'과 똑닮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드라마에서 기상캐스터인 공효진과 사랑에 빠지는 열혈기자로 출연한 조정석은 역할을 준비하면서 김현우 앵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2005년 SBS 공채 13기 기자로 입사한 김 앵커는 사회부·스포츠부·경제부 기자를 거쳐 현재 SBS 8뉴스 앵커를 맡고 있습니다.

    기쁜 소식은 또 있습니다. 박은영 KBS 아나운서가 방금 전 서울 강남구 모 호텔에서 3살 연하의 사업가 김형우 씨와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이날 결혼식은 일반인인 신랑을 배려해 비공개로 치러졌는데요. 사회는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한석준이 맡았고, 축가는 2AM의 이창민이 불렀습니다.

    △한주형 = 그렇군요. 오늘 결혼한 박은영 아나운서를 비롯해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 오는 12월 결혼할 계획을 밝힌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 ⓒ 뉴시스
    ▲조광형 = 지난 27일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공개한 '치킨 누들 수프'가 2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아이튠즈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터키,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멕시코 등 전 세계 69개 국가 및 지역에서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27일 음원 공개 직후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를 통해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어서 이 노래를 발표하게 됐다"고 밝힌 제이홉은 "뮤직비디오, 의상, 헤어, 액세서리, 커버 아트 모두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제이홉이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접했던 음악인 웹스타(Webstar)와 영비(Young B)의 'Chicken Noodle Soup(Feat. AG aka The Voice of Harlem)'에서 후렴구를 인용해 제이홉만의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로 재창조한 노래로, 2000년대 초 힙합을 트렌디하게 풀어낸 곡입니다. 여기에 제이홉은 춤과 꿈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한국어로, 가수 겸 배우 베키 지는 스페인어로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제이홉과 베키 지는 둘 다 어린 시절 '치킨 누들 수프' 노래를 좋아했던 인연으로 이번 작업을 함께하게 됐다고 합니다.

    제이홉은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MIC Drop', 'MAMA', '피 땀 눈물', 'I NEED U', 'RUN' 등에서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과 래핑까지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해왔는데요. 또한 지난해 3월엔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첫 번째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발표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한주형 = 제이홉의 음악적 역량이 정말 뛰어난 것 같군요. 앞으로도 멋진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다음 소식 전해주시죠.
  • ▲ 오는 12월 결혼할 계획을 밝힌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 ⓒ 뉴시스
    ▲조광형 = JYJ 출신 가수 박유천이 소유한 고급 오피스텔이 공매에 나왔으나 응찰자가 없어 유찰됐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지난 23~25일 인터넷 공매시스템 '온비드'를 통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오피스텔에 대한 공매 입찰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응찰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아 매각에 실패했습니다. 다음 입찰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초 이 오피스텔의 최저 입찰가는 38억6000만원에 달했으나 한 차례 유찰되면서 입찰 최저가는 34억7400만원으로 낮아졌습니다.

    캠코가 공매를 진행하는 경우는 보통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려고 할 때인데요. 지난 5월 10일 이 집을 압류한 서울 강남구청은 박유천이 미납한 세금을 거둬들이기 위해 공매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개동 지하 3층~지상 16층으로 이뤄진 이 건물에는 복층형 11가구와 단층형 7가구가 들어서 있는데요. 박유천은 2013년 10월 복층형 13~14층을 매입해 올해 3월까지 살다 4월에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으로 이사했습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를 살펴본 결과 박유천이 소유한 이 오피스텔은 강남구청에 이어 삼성세무서도 지난 4월 15일 압류를 걸었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6월 18일 압류를 걸었습니다.

    이외에도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민사소송을 낸 여성 A씨는 지난 3월 12일 이 오피스텔에 1억원의 가압류를 신청했습니다. 또한 금융사와 일부 기업에서 30억원 이상의 근저당을 설정해 등기부등본상 채권 총액이 50억원을 초과한 상태로 확인됐습니다.

    이 오피스텔은 법원 경매에도 걸려 있는 상황인데요. 한 대부업체가 채권 11억3284만원에 대한 법원 경매를 신청해 지난 5월 27일 임의경매 개시결정이 내려진 겁니다.

    이에 따라 이 오피스텔은 구청의 의뢰로 이뤄지는 캠코 공매와 대부업체의 요구로 이뤄지는 법원 경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다소 복잡한 매각 과정을 밟게 됐습니다. 만약 공매와 경매에서 동시에 낙찰자가 나올 경우 잔금을 먼저 치르는 사람이 우선권을 갖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4월 마약투약 혐의로 구속된 박유천은 지난 7월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40만원 등을 선고받고 풀려났습니다.
  • ▲ 오는 12월 결혼할 계획을 밝힌 배우 이완과 프로골퍼 이보미. ⓒ 뉴시스
    △한주형 = 그렇군요. 끝으로 한 가지 소식만 더 전해주시죠.

    ▲조광형 = 강다니엘이 지난 2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첫 단독 팬미팅을 열 예정이라고 밝히고 관련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팬미팅은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 발매 후 전 세계 팬들과 만나 소통하며 강다니엘만의 색을 찾아나가는 여정을  담아낸 'KANG DANIEL FAN MEETING : COLOR ON ME'의 서울 공연입니다. 지난 8월 싱가포르에서 투어의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린 후 방콕, 타이베이, 쿠알라룸푸르를 다녀온 강다니엘은 앞으로 마닐라, 홍콩 2개 도시에서 팬미팅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강다니엘은 긴 공백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티켓 예매 일정 등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입니다.  

    △한주형 = 오늘도 여러가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주에 뵐게요.